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특정 취업분야에 따라서 운전면허증이 필수로 있어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운수업쪽이 보통 그렇죠. 

 

그리고 경우에 따라 운전경력증명서라고 하는 차량관련 증명서를 요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 증명서에는 인적사항과 사진, 사고 및 법규 위반등의 정보들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이 운전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과정과 인적사항을 가린 제 증명서 양식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은?

요즘은 전산화가 많이 이루어져 있어 대부분의 증명서들은 인터넷으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이 운전경력증명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각 검색엔진에서 [정부24]를 검색해주세요. 

구글검색 - 정부24

 

위 사이트 바로가기는 아래에 첨부합니다. 편리하게 이용해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화면 중앙에 자주찾는 민원 중 "운전 경력 증명"이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이 민원은 전자증명서로써 바로 출력이 가능한 민원입니다. 

정부24 메인화면

 

운전경력증명서 민원안내 및 신청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수수료는 무료이고 본인이 신청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급받고자 하는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편리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국문,영문 신청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청서 작성도 별게 없습니다. 

 

 

민원인이 작성해야 할 곳은 발급사유와 발급부수 2가지 뿐입니다. 만약 1부만 뽑아도 된다면 발급사유 한 가지만 작성하면 되겠네요. 

 

보통 제출용, 금융기관, 개인확인용 이렇게 3가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뽀로로가 나와서 단계별로 진행되고 있는 사항을 알려줍니다. (그냥 한번 넣어봤습니다.)

뽀로로가

 

 

민원 신청이 완료되면 개인페이지 ->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자동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아래 표에서 해당 민원의 "처리상태" -> "문서출력" 을 눌러주시면 증명서가 나타납니다. 

신청내역

 

아래가 바로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했을때 결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류입니다. 아래서류에는 운전경력에 대한 많은 정보가 나타나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정부24에서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TIP거리/생활팁] -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 하는 방법

[TIP거리/생활팁]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아직은 조금 부족하지만

[TIP거리/생활팁] - 음주운전 처벌기준, 연말연시 특히 조심해야 할 것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