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등의 서류가 필요한 일이 살면서 제법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취직할때 필요하죠. 그 밖에도 해당 증명서들을 빈번하게 요구할때가 많이 있을겁니다. 

 

그런데 이런 서류들은 보통은 해당 학교에 가서 출력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시간만 충분하다면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인근 주민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저 멀리 학교까지 가는것보다는 훨씬 간편하죠. 

 

이번 포스팅에선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

졸업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를 발급해주는 사이트들이 몇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사이트만큼 안정성과 신뢰성을 담보하는 곳도 아마 없을겁니다. 

 

바로 정부24 홈페이지입니다. 

 

검색엔진에서 정부24를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 - 정부24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각종 민원을 해결해주는 정부24에서 졸업증명서까지 발급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때 중앙의 자주찾는 민원에서 "대학제증명 일괄신청"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서비스는 대학제증명에 대한 각 증명서들을 일괄적으로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방법에 따라 하나만 출력도 가능하니 대학교졸업증명서라고 검색해서 하나씩 신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메인페이지

 

해당 민원신청에 들어가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신청하기

 

우선 대학과 대학원 둘중 하나를 선택하고 본인이 나온 대학교를 검색, 그리고 전공학과를 써주세요. 

 

증명서는 자주 찾는 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를 각 1부씩 발급 신청하는 옵션과 15종 중 원하는 것만 선택해서 일괄적으로 발급 신청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어떤 제증명서들이 있는지 증명서 발급을 직접 선택으로 하고 확인해보았습니다. 

증명서 종류는 졸업/졸업예정, 대학교 수료증명, 대학교 수료예정증명, 재학, 휴학, 제적, 자퇴, 성적증명, 교육비납입증명, 학적부증명, 교직과정이수, 교직과정이수예정, 복수전공이수(예정), 부전공이수(예정)에 대한 국문, 영문 부수를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력할 증명서들을 선택했으면 이제 수령기관을 선택하면 됩니다. 결제는 수령기관에서 현금으로만 결제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보통 거주지 인근 주민센터에서 많이 찾습니다. 

기관검색


마치며

대학제증명 일괄신청 방법도 제가 몰랐던 방법중에 하나였습니다. 졸업증명서 하나만 필요할때도 위 신청메뉴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고, 여러증명서를 한번에 신청할 수 있어서도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졸업증명서 필요할경우 위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TIP거리/생활팁] - 아동수당 지급대상 알아보기

[TIP거리/생활팁] - 혼인신고 준비물, 신고 방법

[TIP거리/생활팁] -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알아보기 (최신)

[TIP거리/인터넷팁] -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쉽게 따라하기)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