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정부 24에서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지방세 납세 증명서 혹은 지방세 완납 증명서라는 것은 지방세목에 대하여 체납된 것이 없다는 증명서로써 의외로 필요한 곳이 많습니다.
해당 서류가 필요한 항목이 생각나는게 있는데 섣불리 말하긴 좀 애매해서 일단 그렇다고 하고 넘어갈게요.
어쨌든 이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어떻게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바로 이번 포스팅에서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구글에서 [정부 24] 홈페이지를 검색합니다.
정부 공인 사이트이며 민원 24의 신버전이라고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위 사이트의 바로가기 주소는 아래 링크로 안내해드립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텐데요.
위 화면에 빨간색 박스 안의 화면이 자주찾는 서비스입니다. 이 화면만 떼어서 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 서비스 목록 중 이번 주제에 맞는 서비스는 "지방세 납세증명" 서비스입니다. 선택해주세요~
위 서비스를 클릭 후 민원신청 안내 페이지로 이동되며 이 민원은 신청 즉시 처리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민원신청은 회원과 비회원 모두 신청가능한 서비스라고 합니다. 전 이미 회원이므로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로그인 화면입니다. 정부 24는 공인인증서 / 디지털원 패스 / 아이디 / 지문 보안인증 (PC로는 안 되겠네요) / 비회원 로그인 등 총 6가지 로그인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난뒤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주소지에 주소를 입력하고 증명서 사용목적, 수령방법 등을 선택한 뒤 좌측 하단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덧. 만약 체납된 사실이 있을경우 민원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지방세일 경우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체납여부 확인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지방세 체납이 없을 경우 아래처럼 민원이 처리가 되며 처리상태는 "처리완료"로 변경됩니다. 문서를 확인 및 출력하고 싶다면 바로 아래 "문서 출력"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진본 서류가 인쇄할 수 있는 폼으로 출력이 됩니다. 우측 상단의 인쇄버튼을 누르면 인쇄가 가능할 경우 프린트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왠만한 서류들은 정부 24, 홈택스 등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번 지방세 납부증명서 (완납증명서)는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 가능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위 서류가 필요하신 분들은 헤매지 마시고 정부24에서 민원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