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 재발급 하는 간단한 방법 알아봐요. 

 

세상 모든 일이 그렇듯 살다 보면 신분증 분실이야 한 번은 있습니다. 그게 주민등록증이랄지 여권이랄지 운전면허증이랄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전면허증 분실시 분실신고 하는 방법 (하지만 재발급 신청입니다. )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흔히들 3가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가까운 경찰서 방문 신고,

두번째는 가까운 면허시험장을 방문 후 재발급

세번째가 지금 소개해드릴 인터넷 신고 방법인데요. 집에서 간단하게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분실신고-인터넷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구글에서 [운전면허증]을 검색해봅니다. 그 후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안전운전-통합민원-홈페이지

 

https://yeoullu.tistory.com/1588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안내

나라에서 인정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시작되었습니다. 행안부에서는 지난 7월 28일에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을 시작한다고 발표하였으며 이제부터는 플라스틱 신분증을 별도로 가지

yeoullu.tistory.com

 

접속하면 하단 그림처럼 "운전면허 발급" > "면허증 재발급"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은 보편적인 공인인증서로 하시는 게 제일 편한 거 같습니다. 

면허증-재발급

 

이다음부턴 각 단계별로 신청을 해 완료하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은 약관동의입니다. 

약관동의

 

두 번째 단계에선 면허정보를 확인하는데요. 수정하거나 그럴 수는 없습니다. 정보 확인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면허정보-확인

수령지와 날짜를 선택합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가장 가까운 위치의 면허시험장 혹은 경찰서 방문을 선택해주세요. 보통은 시험장 방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위치와 날짜까지 선택하시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수령위치-날짜-선택

 

연락받을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연락처-입력

 

영문면허증을 발급받을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해외에서 운전이 가능하시면 해도 좋을 거 같지만 보통은 필요 없을 거 같네요. 

영문면허증-발급-여부

 

수수료는 8천원입니다. 결제까지 완료 후 며칠 뒤 수령 장소에서 운전면허증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결제-운전면허증-분실신고완료


마치며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런 단계가 귀찮으시면 바로 면허시험장을 방문하셔서 안내에 따라 재발급받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