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처방전 조회 방법

여러분들은 병원에 자주 가시나요? 

저는 몸이 제법 건강해서 아직까진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거나 한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저 같은 사람만 있는 것은 아니죠. 

 

 

저희 어머니같은 경우에는 연세가 있으시기도 하고 예전에 큰 수술을 해서 평생 먹어야 하는 약도 있습니다. 그래서 처방을 매번 받으십니다. 

 

그런데 문득 예전에 받았던 처방전의 내용을 조회해볼 순 없을까 하는 궁금증이 일었습니다. 

 

 

과거에 받았던 처방전의 내용을 조회해 보는 방법을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보겠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처방전의 지난 이력을 확인해보고 싶을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아무 검색엔진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검색엔진에서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혹은 아래 바로가기 링크로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빨간 박스로 되어 있는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후 컴퓨터에 따라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처방전 조회 후 설치된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싶으실 때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TIP거리/Util팁] - 구라제거기 ActiveX 설치로 힘든 당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

 

구라제거기 ActiveX 설치로 힘든 당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

 중복되고 중복되어 설치된 ActiveX 제거는 구라제거기로~! 인터넷으로 은행업무나 민원업무를 보셨던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각 사이트마다 설치해야 되는 ActiveX 들이 있습니다. 이는 개인

yeoullu.tistory.com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알아보기 페이지로 들어오면 해당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본인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최근 1년간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의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조회가 안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처방전 조회는 아래와 같은 단계를 거쳐 해당 정보가 제공됩니다.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투약 이력조회가 됩니다. 

 

저는 병원에 처방받은 약이 최근 1년간 없어서 그런지 이력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만 조회 내용이 있다면 해당 처방 리스트가 아래의 투약 이력에 나타납니다.

 

이렇게 지난 처방전 조회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이런 처방전 조회 방법은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셨던 서비스였습니다.~ 

 

가끔 의사 선생님이 어떤 약을 먹고 있는지 물어볼 때 위 정보를 알고 있다면 바로 대답을 해줄 수 있을 거 같네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