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입술끝 찢어짐 원인이 뭘까?

 

하품을 크게 했는데 갑자기 찾아오는 통증 때문에 놀라신 적 있으신가요? 

 

저도 얼마전에 아파서 깜짝 놀랐는데 혀로 아픈 부위를 쓸어보니까 피가 나더라고요. 입술 끝이 조금 찢어져 있었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놀랬는데 몸 상태가 나쁘다던가 그렇지도 않았거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입술끝 찢어짐 현상과 이유 그리고 예방법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입술끝 찢어짐

지금 이 포스팅에서 말하고 있는 입술끝 찢어짐 현상은 아랫입술과 윗입술이 만나는 경계면이 찢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어디인지 대충 아시겠죠?

 

출처: 픽사베이

 

원인

입술끝 찢어짐에 대한 원인은 한 가지로 특정되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일어났기 때문에 생긴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몸 건강상태가 피곤하다던가 면역력이 떨어졌을 경우, 

건조함이 심할때 유, 수분이 떨어졌을 경우,

세균이 일시적으로 증가해서 발생하는 구각염 등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구각염]에 대한 것을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구각염

구각염은 입꼬리에 부스럼이 나고 갈려져서 발생하는 염증을 말합니다. 이런 구각염은 주로 비타민B2가 부족하거나 위장장애, 영양장애가 일어났을 때 생길 수 있는 질병입니다.

 

구각염은 구각염 연고 처방으로 쉽게 치료가 된다고 하니 빠르게 치료하고 싶은 사람들은 병원에 내원하셔서 약을 꼭 처방 받으시길 바랍니다. 구각염 연고가 항생제, 항진균제를 발라야 하는데 이는 의사 처방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예방방법

구각염, 혹은 입술옆 찢어짐에 대한 예방방법은 없을까요?

 

제가 생각하는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뇌피셜로 하는 이야기이므로 참고만 부탁드려요. 

 

일단 구각염이 아닐 경우에는 

 

건조한 환경이라면 입술을 건조하지 않게 립밤 제품을 꾸준히 발라주시길 바랍니다. 입술이 건조한데 침만 바르면 더욱 건조해져서 입술이 잘 찢어질 수 있습니다. 보습에 좋은 립밤을 소지하시며 건조하다 싶을 때 수시로 발라주세요. 

 

 

혹은 영양 불균형 상태일때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한쪽으로 치우친 음식 섭취는 가급적이면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건강식 많이 드시고 물을 많이 드세요.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는 조금씩만)

 


마치며

예방법은 너무 당연한 이야기만 한 거 같아 부끄럽네요. 

 

하지만 구강에 대한 안 좋은 증상은 한가지 원인으로만 일어나는 게 아니라고 합니다. 저도 입안에 구내염이 참 많이 생기는데요. 이 글을 쓰는 지금도 입안에 염증이 있어 고생 중인데 병원 가서 물어보니 치료방법은 없고 소독만 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입술 끝 찢어짐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조금 알아보았는데 이 증상으로 고통받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