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부모님이 선물해주신 돼지감자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머니께서 아시는 분이 직접 농사지으신 것을 캐서 말려서 차로 덖으신 것이라고 하면서 조그맣게 돼지감자 볶은것을 주셨습니다. 

 

이게 그렇게 몸에 좋다고 하시면서 꼭 아침에 차로 마시라는 말까지 덧붙이시면서요.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돼지감자차에 효능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께요. 

 


돼지감자차효능

마치 돼지코처럼 생겨 못생긴 감자로 알려진 돼지감자라는 작물이 있습니다. 아는 사람만 알고 있던 이 돼지감자가 갑자기 매스컴을 타면서 엄청나게 유명해졌습니다.

 

 

이렇게 못생긴 돼지감자에 어떤 효능이 있길래 많은 사람들이 찾는 건강식품이 되었을까요?


다이어트

돼지감자가 유명해진 이유 중의 가장 큰 이유라고 볼 수 있는 다이어트 효능입니다.

 

돼지감자에는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체내에서 소화되는 과정에서 포도당이 아닌 과당으로 변화되어 혈당량을 높이지 않는다고 하며 그로 인해 당뇨,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푸디 영천산 볶은 돼지감자차

COUPANG

www.coupang.com

 

그리고 저 칼로리 식품이면서 포만감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고 상기 설명드린 이눌린이 체지방 분해 또한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무척 도움이 됩니다. 

 

 

어머니께서 이 돼지감자의 효능을 알고 계셨기 때문에 저에게 나눠주시면서 꼭 아침에 돼지감자차를 해 먹으라고 당부하셨던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돼지감자 몇 조각을 뜨거운 물에 담고 몇 분 정도 우려 준 뒤 마시면 매우 고소한 향과 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췌장 기능 도움

돼지감자에는 혈당조절에 도움이 되는 이눌린이란 성분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로 인해 혈당을 조절해주는 췌장의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혈당이 갑자기 높아지면 당뇨나 여러 가지 병변들이 생기는데 돼지감자를 먹음으로써 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비타민C 역시 풍부해서 노화방지,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돼지감자차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참고해보시길 바라요 ^^

 

 

광동 돼지감자차

COUPANG

www.coupang.com

 


부작용

돼지감자는 혈당을 낮춰주는 기능이 있어 오히려 저혈당에서 자주 섭취하는 것은 배앓이나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돼지감자차를 드시거나 돼지감자를 드실 땐 공복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예전에는 찾기 어려웠던 돼지감자가 이제는 어느 마트에라도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위 효능을 참고하시어 필요하신 분들은 드셔 보시길 바라며 직접 해 먹길 힘들다면 섭취하기 쉽게 준비된 제품들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