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콤부차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에도 코스트코에서 기발찬 물건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맛도 있으면서도 무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 콤부차 라는 것인데요. 

 

액상으로 되어있는것이 아니고 과립형으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티젠 콤부차에 대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콤부차 입니다~ (티젠꺼에요)

 

 

콤부차

 

저는 콤부차를 처음 들어보았습니다. 무척 생소한 이름인데 시식코너에서 한잔 마시고 반했어요. 제가 원래 새콤한 것을 무척 좋아하는데 이 콤부차는 새콤하면서도 톡 쏘는 맛이 제 취향을 저격했습니다. 

 

 

 

[MLC]티젠 콤부차 레몬 3박스+베리 3박스/보틀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에 여러 가지 유익균을 넣고 발효시켜서 만든 음료라고 합니다. 설탕을 넣은 홍차나 녹차에 유익균을 첨가한 후 발효시켜서 만드는데요. 발효하는 과정에서 부산물로 소량의 알코올과 이산화탄소가 만들어지는데 콤부차의 톡 쏘는 신맛과 청량감이 느껴지는 것은 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코스트코에서 팔고 있어서 샀습니다. 

 

 

효능은 어떨까?

콤부차에는 새콤한 맛을 내는 초산이 풍부한데 이는 우리 몸에 흡수되면서 에너지 생성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연력을 증강시키는 효능이 있으므로 면역력이 안 좋은 사람들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제가 가장 주목하는 효능은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오랫동안 장복하게 되면 살이 안 찌는 체질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혹했네요. 

 

요즘 앉아서 일만 하다 보니깐 몸매 관리를 못해서 도움을 좀 받아보려 합니다. 

 

그래도 맛이 좋아서 사 먹습니다. 맛이 없으면 오래 못먹으니까요. 

 

이렇게 타 드세요~

 

 

마치며

 

코스트코에서 판매하고 있는 티젠사의 콤부차를 먹어보았습니다. 대부분 콤부차는 과립형태가 아닌 액상 형태로 판매를 하던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과립 형태가 좋은 거 같습니다. 

 

휴대성이 좋고 이런 형태가 뒷처리도 깔끔하게 돼서 좋네요. 

 

쿠팡에도 해당 제품을 판매하더라구요.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참고해주세요. ~

 

 

 

티젠 레몬콤부차5gX30개입+냉온보틀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