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컴퓨터 포맷 후 무슨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할지 난감할 땐 3dp chip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는 필연적으로 느려지거나 오작동을 하게 됩니다. 물론 평소에 정말 깔끔하게 잘 사용(?) 했던 컴퓨터라면 그럴 일은 아주 나중이긴 하겠지만 언젠가는 찾아올 텐데요. 

 

이렇게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여러가지 최적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성능을 유지시키려는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결국 포맷을 해야 할 때가 오기도 하는데요. 포맷후 정말 윈도우만 달랑 깔리기 때문에 기타 드라이버들은 무엇을 설치해야 할지 난감합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들이라야 드라이버 관리자를 통해서 바로 알겠지만 그런 사람이라도 일일이 알아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이 프로그램만 있으면 매우 매우 간단하게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어요. 

 

바로 3dp chip 프로그램입니다. 

 

 


3dp chip

3dp chip은 내 컴퓨터에 있는 장치를 검색해서 가장 최신 드라이버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하기는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일단 3dp chip을 먼저 다운로드 해봅니다. 

 

구글에서 [3dp chip]을 검색해주세요.

 

아래링크로도 바로 접속됩니다. 

 

[3dp chip 최신 버전 공식 다운로드 홈페이지]

 

 

위 링크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라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잠시 뒤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3dp chip 설치

3dp chip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른 프로그램 설치와 비슷한 과정을 거치는데 제휴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하는 것이 중간에 있으니 조금 집중해야 합니다. 

 

구성요소는 하나밖에 없어서 계속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첫번째로 어베스트 프리 안티바이러스 제휴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인지를 묻는데 당연히 "거부"를 합니다. 

 

혹시 위 프로그램을 실수로 설치했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TIP거리/Util팁] - Avast free Antivirus 삭제 간단하게 따라 해 보기

 

Avast free Antivirus 삭제 간단하게 따라해보기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 따라해보세요. 인터넷 웹 서핑을 하다보면 예기치 않은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게 백신 프로그램이죠.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

yeoullu.tistory.com

 

 

 

거절을 하였는데 다음 화면에 또 제휴 프로그램 설치 여부를 묻습니다.

 

멀웨어 삭제 프로그램인데 본 블로그에도 비슷한 프로그램 소개를 한 적이 있는데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저는 위 제휴 프로그램을 당연하 설치 안 할 것입니다.

 

[TIP거리/Util팁] - 멀웨어 제로 킷 MZK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현 멀웨어 제로)

 

멀웨어 제로 킷 MZK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현 멀웨어 제로)

 지긋지긋한 멀웨어 MZK 다운로드 받아 고민해결 컴퓨터가 이상해져서 여러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등의 악성코드들을 어느정도 잡아냈음에도 불구하고 날이 갈수록 버벅이거나 이상해져

yeoullu.tistory.com

 

이 뒤는 비슷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뒤 3dp chip을 실행해보겠습니다.


3dp chip 사용법

3dp chip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어떤 하드웨어가 있는지 검색하는 과정을 거치고 잠시 후 정보가 표시됩니다. 

 

저는 그래픽 카드 / 멀티미디어 / 랜카드 등의 하드웨어의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이 아니라고 하네요. 다 설치해야 하지만 지면상 이번엔 그래픽 카드의 최신 드라이브 버전을 설치해볼까 합니다. 

 

그래픽 카드 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해당 드라이버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는 링크를 표시합니다. 간단하지만 UI적으론 좀 조악합니다. 그래도 원하는 정보만 있으면 되니 별 상관은 없어 보이네요.

 

이렇게 드라이버를 받고 설치하면 최신 버전으로 정보가 변경됩니다.~

 

 

여러분들도 포맷 후 이렇게 3dp chip으로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매우 간단하게 내 컴퓨터의 드라이버들을 설치하는 방법인 3dp chip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단, 이 방법은 컴퓨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있어야 하며 인터넷이 되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