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mkv 영상이 재생이 안될 땐 팟플레이어를 사용해보세요. 

 

요즘 세상에서 영상을 재생할때 확장자를 고려하며 플레이어를 따로 설치하거나 그런 일은 없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예전에는 컴퓨터 성능 때문에 영상 재생에 어려움이 많았던 것들이 지금에는 워낙 컴퓨터 사양이 좋아지다 보니 해당 문제가 생겨나지 않으며, 

 

플레이어 자체에서 거의 대부분의 확장자의 영상이 재생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사용자인 저희 입장에선 크게 고려하지 않고 영상을 재생합니다. 

 

그리고 영상재생이 안된다 싶어도 각각 개별적인 코덱이 다 있기 때문에 사실상 mkv 플레이어는 모든 영상 재생 플레이어에서 재생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mkv 플레이어가 가능한 프로그램중 하나인 팟플레이어라는 것에 대한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mkv 플레이어 팟플레이어

구글에서 [팟플레이어]를 검색합니다. 첫번째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아래 링크로도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팟플레이어 페이지]

 

카톡에서 친구하고 카톡에서 바로보자. 카카오TV

카톡에서 친구하고 카톡에서 바로보자. 카카오TV

tv.kakao.com

 

위 링크로 접속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의 OS에 맞는 버전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64비트 운영체제라 64비트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팟플레이어 설치

설치과정은 다른 유틸리티와 과정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좀 불필요한 부분이 있는데 빠르게 이야기하겠습니다. 우선 지원언어를 선택해주시고,

 

라이선스에 동의,

 

설치 옵션을 진행하는데 설치 구성요소 안에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밑에 "DAUM을 시작페이지 및 기본 검색으로 설정", "Daum 클리너 설치"에 체크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하셔도 되지만 저처럼 필요없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체크를 해제 뒤 진행해주세요.

 

 

설치경로를 설정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완료후 3가지의 선택사항이 있는데 기본 설정된 것으로 진행하셔도 상관없지만 추가 코덱 설치 항목을 체크하면 코덱 설치가 진행되니 빠르게 넘어가고 싶으신 분들은 체크를 해제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팟플레이어 설치

팟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나옵니다. 인터페이스 깔끔하네요.

 

 

mkv 영상을 준비합니다. 

 

재생이 잘 되는지 확인해볼까요?

mkv 영상의 한 장면입니다. 영상재생이 잘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mkv 재생을 위한 플레이어인 팟플레이어에 대한 것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