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이번에도 좋은 프로그램, 고클린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컴퓨터 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질때가 생깁니다. 무슨 이유 때문일까요? 

 

원인을 많으나 알기는 어려우니 여러가지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느려지는 이슈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유틸리티는 내 컴퓨터속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아서 제거 및 정리를 하여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프로그램인 고클린을 알아보겠습니다.

 

 


고클린 무료 다운로드

고클린은 윈도우 OS 전용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고보면 맥OS는 이런 최적화 프로그램이 없던거 같은데... 왜 윈도우OS만 이런 프로그램이 많은걸까요? 

 

가끔 이렇게 좋은 최적화 프로그램을 소개하다 보면 문득 이런생각이 듭니다. 생각보다 윈도우가 불안정한 OS가 아닐까 하구요. 

 

그래도 비전문가인 제 눈에는 나쁘게만 보이지는 않습니다. 

 

넘어와서, 고클린 프로그램은 무료 프리웨어이며 다운로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에 있습니다. 여기선 공식홈페이지를 먼저 살펴본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 및 사용방법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고클린]을 검색하세요.~

아래 보이는 gobest 링크를 눌러 접속합니다. 

 

바로 접속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고클린 공식홈페이지]

 

고클린 최적화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고클린 다운로드(Goclean optimization Program)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24,청구블루빌407호 IRONGATE 031-711-7105(통화가능시간:10시~11시30분,14~18시,토,일공휴일 휴무) 사업자번호:144-81-26653 대표:김경민

www.gobest.kr

 

 

고클린은 서비스 / 작업스케쥴러 / 시작프로그램등을 관리하며 하드디스크 최적화, 인터넷이 느려질때등을 체크 및 최적화를 도와주는 아주 고마운 프로그램입니다. 

 

그동안 제가 몇가지 소개했던 툴을 한꺼번에 집대성한 프로그램이란 느낌이네요. 

 

좋습니다.

 

아래화면은 고클린 공식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여기에서 빨간박스안의 고클린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바로 접속 가능하게 링크 남기겠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페이지 - 네이버 소프트웨어]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내려받으세요. 네이버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더욱 빠르게 받아집니다. 

 

설치파일을 내려받았으면 이제 설치를 해볼차례입니다. 


고클린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과정은 다른 프로그램설치와 대동소이합니다. 

 

라이선스에 동의, 구성요소 선택, 설치경로등 각 단계로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고클린을 바로 실행할 것인지를 묻는데 바로 실행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클린 사용법

고클린을 실행하게 되면 여러가지 선택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하드디스크 최적화, 인터넷이 느려질때, 액티브X 삭제, 익스플로러 최적화 기능들만 우선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것들은 사용편의상 기능이며 대부분 직관적이므로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입니다. 임시파일등을 지워주는 기능입니다. 불필요한 파일들이므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입니다. 몇가지 프로그램이 보이는데 전체를 삭제할 것인지 필요없는 것들만 삭제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 기준으로 모두 지워도 딱히 문제될것들은 없었습니다. 

 

ActiveX 삭제 기능입니다. 이와 비슷한 프로그램을 얼마전에 포스팅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때 다 지웠는데 몇몇 사이트를 들어가니 또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 [TIP거리/Util팁] - 구라제거기 ActiveX 설치로 힘든 당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

 

인터넷이 느려질때 라는 기능인데 주의사항으로 실행중인 프로세스들을 초기화 하기 때문에 업무가 한창일때 사용하면 안되겠죠? 

 

 

설명처럼 재부팅을 하거나 최초 컴퓨터 실행시 한번 해주면 좋습니다. 

 

모든 작업을 마치고 고클린을 닫으면 고클린 스폰서 창이 뜨게 되네요. 


마치며

지금까지 고클린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불어 사용방법도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 

 

인터넷이나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땐 고클린 최적화 프로그램을 활용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