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시크릿DNS 길호넷의 SNI 차단 우회 프로그램 

 

작년 난리였죠. SNI 라는 것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불법, 유해 사이트를 볼수없도록 원천 차단하는 방법을 시행하였습니다. 

 

논란의 여지는 차단 그 자체보다 SNI차단이라는 명목으로 개인이 인터넷상에서 어떤 활동을 했었는지 수집이 가능해졌다는 점이었죠. 

 

어쨌든 이 SNI 차단을 우회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길호넷에서 배포중인 시크릿dsn 라는 프로그램이 그것입니다. 

 

 

길호넷SNI차단-시크릿DNS


시크릿DNS

얼마전 포스팅에서 길호넷의 윈도우클리너라는 소프트웨어를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TIP거리/Util팁] - 윈도우클리너 프로그램 추천 길호넷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윈도우클리너 프로그램 추천 길호넷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컴퓨터가 느려졌다고 생각했을 땐 길호넷 윈도우클리너로 최적화 진행해보세요. 컴퓨터가 느려졌을때 여러분들은 어떤 조치를 하시나요? 하드디스크 조각모음을 하실 수도 있겠고 (참고: 디��

yeoullu.tistory.com

 

지금소개해드리는것은 길호넷의 또 다른 프로그램인 시크릿DNS라는 겁니다. 

 

구글에서 [시크릿DNS]를 검색해주세요. 

구글검색

 

 

길호넷 시크릿DNS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주면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길호넷메인페이지

 

길호넷 시크릿DNS의 특징은

- DNS over HTTPS 로 DNS를 보호
- SNI 감청을 우회
- SNI 문자열만 파편화하여 속도 저하 최소화
- 화이트리스트를 통해 접속장애를 최소화

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시크릿dns장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며 몇 초뒤 자동으로 압축파일이 받아집니다. 압축파일을 풀고 설치파일이 하나 나오는데 설치해주세요. 

설치파일실행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화면이 끝입니다. 

설치완료설치완료


시크릿DNS 실행

길호넷 프로그램은 심플함이 최대 장점인거 같습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윈도우클리너 역시 UI가 심플했는데 이 시크릿DNS도 심플하네요. 

 

여기서 기본설정으로 "실행하기"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동작을 합니다. 

메인화면

 

환경설정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환경설정은 실행중일땐 열리지 않으므로 만약 실행중이라면 같은 버튼을 눌러 실행을 중지한 뒤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환경설정 목록은 DNS초기값, SNI 보호여부, 알림기능 여부, 예외목록 으로 이루어져있는데 특별히 바꿀게 있으면 수정해도 되지만 기본으로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환경설정목록

 

시크릿DNS를 실행하면 버튼이 "실행중"으로 바뀌며,

실행중

 

우측하단 윈도우 트레이에도 실행중이라는 알림이 뜹니다. 

작업표시줄-알림

 


마치며

인터넷 감청위험으로부터 지켜주는 SNI차단 우회 프로그램인 시크릿DNS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그랬지만 개발자님 정말 대단하신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주세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