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도면, 설계 등 제도 작업을 위한 오토캐드 프로그램을 autodesk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세요. 

 

저와는 그렇게 가깝진 않지만 제조업 분야에서 참 많이도 쓰이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도면을 설계하고 제도 작업, 그리고 그려진 도면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오토캐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이 오토캐드를 볼 수 있는 뷰어를 autodesk (2020)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토캐드-뷰어다운로드


오토캐드 (autocad) 뷰어 무료 다운로드

오토캐드는 기계, 건축, 토목 등을 설계하는 인터리어 및 건축가, 시공전문가가 정밀한 2D와 3D도면을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CAD(Computer-Aided Design) 프로그램입니다. 

 

오토캐드를 이용해서 설계 도면을 그리면 그 결과물을 dwg라는 확장자로 만들어지는데 이 dwg확장자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Autodesk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 (20년7월29일 현재로 가장 최신 버전은 2021)을 연 구독으로 이용한다면 당연히 볼 수 있고 수정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오토캐드는 연구독료가 2백만원이 넘는 금액이고 내가 굳이 설계작업을 하지 않고 단순하게 도면만 보면 된다면 굳이 비싼 연 구독료를 낼 필요 없이 무료로 dwg를 보는 뷰어 프로그램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전용프로그램-가격
가격이....

 

그렇다면 오토캐드 뷰어 무료 프로그램은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AutoDesk 홈페이지

뷰어 프로그램은 AutoDesk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autodesk]를 검색해주세요.

두번째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구글검색-autodesk

 

그럼 아래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DWG TRUEVIEW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온라인 뷰어는 회원가입후 가능한데 여기선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설치파일제공페이지-이동

 

설치환경을 선택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뷰어설치파일-다운로드

 

2020버전을 다운로드 받게되었는데 파일 총 크기는 약 668MB 였습니다. 더블클릭으로 실행해볼께요.

 

 

설치1

 

 

설치경로를 설정해주고,

설치2

 

압축을 풉니다.

설치3

 

압축을 풀고 나면 재시작을 하라고 하는데 재시작을 하지 않으면 진행이 되지 않으므로 시키는데로 하겠습니다.

설치4

 

재시작후 다시 설치를 진행하면 Trueview 2020 설치가 진행되고 하단의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5


마치며

지금까지 dwg 확장자 오토캐드 뷰어 무료 프로그램인 trueview 2020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토캐드를 만든 autodesk사에서 해당 뷰어까지 무료로 제공해주니 필요하신 분은 걱정없이 설치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