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음악감상 쉽게 해보기. 곰오디오 다운로드 

 

여러분들은 MP3를 얼마나 가지고 계신가요? 

 

지금이야 스트리밍 서비스가 워낙 발달해서 그 빈도가 줄었지만 예전에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각자 어떤 경로로든 MP3를 다운로드 받아 MP3 기기에 넣고 매일매일 음악을 듣는 것이 일이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요즘 MP3 기기는 스마트폰으로 대체된 듯하네요. 

 

 

음원 스트리밍은 컴퓨터로도 들을 수 있는 시대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MP3 음원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저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MP3 음악을 잘 듣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그런 음악재생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곰오디오에 대한 것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곰오디오 다운로드 받기

곰오디오, 어디서 많이 들어본 거 같지 않나요? 곰(GOM) 플레이어로도 유명한 그곳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에서 [곰오디오]를 검색해주세요.

 

 

곰랩 - 곰오디오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https://www.gomlab.com/gomaudio-audio-player/

 

High-resolution free music player|GOM Audio

GOM Audio is a smart music player optimized for playing high-quality music that supports listening to internet radio such as podcasts.

www.gomlab.com

 

빨간 박스로 다운로드 표시가 있습니다. 저것만 봐도 '아 윈도우 버전만 설치 가능하겠구나' 싶었습니다.

 

위 버튼을 누르면 아래로 스크롤이 이동되면서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해주세요.


곰오디오 설치

설치 과정은 간단하나 몇 가지 함정이 있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처음은 라이선스 동의입니다. 다음, 동의함을 순서대로 클릭해주세요.

 

 

문제는 여기부터입니다. 설치 경로 설정 화면인데 아래에 떡하니 "zum을 시작페이지로 변경" 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못 보고 지나쳐서 zum 사이트가 갑자기 나도 모르게 바뀐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계신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TIP거리/인터넷팁] - zum 바로가기 삭제 하는 가장 쉬운 방법

 

zum 바로가기 삭제 하는 가장 쉬운 방법

zum 바로가기 삭제 어느 날 인터넷 창을 열었는데 나는 분명 네이버를 기본 사이트로 지정한 거 같은데 왜 zum 사이트가 뜨는 걸까? 하고 의아해하셨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혹시나 이게 바이러스 �

yeoullu.tistory.com

 

그다음은 제휴 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등장합니다. 

무조건 비동의, Decline을 눌러주세요. 안 그러면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되게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완료 시에도 함정이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저 "zum을 시작페이지로 변경"이라는 문구가... 체크 해제후 "닫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이트가 열리고 곰오디오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곰오디오 실행

설치 후 곰오디오를 실행해보았습니다. 

팝업을 없애주시고요. "추천띵곡"이라는 플레이리스트에 몇 가지 음악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우리가 원하는 것은 MP3 파일을 재생시켜주는 것이므로 넘어갑니다. 

 

플레이 리스트를 "목록"탭으로 변경해주시고요. 하단 + 버튼을 눌러 재생하고 싶은 음악파일을 추가해주세요. 

 

저는 유튜브에서 받은 MP3 파일을 추가했습니다. 집중력을 높여준다는 음악이라 해서 받아보았습니다. 

 

혹시 유튜브로 MP3 받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TIP거리/컴퓨터팁] - 유튜브 음원추출 쉽고 편하게 하는 방법

 

유튜브 음원추출 쉽고 편하게 하는 방법

유튜브 음원추출 가능해요! 유튜브는 우리 생활에 있어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러지 않았지만 유튜브를 본 순간부터 매일 1시간 이상씩은 유튜브를 보�

yeoullu.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곰오디오 다운로드 부터 설치, 실행까지 해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