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뮤직카우로 음악 저작권 재테크 시작해보세요. 

 

저작권이란 말이 있습니다. 지금 제가 쓰고 있는 이 글도 엄밀히 저만의 저작권 개념이 있죠. 공개적으로 오픈되어 있고 기타 자료는 참고하지만 글은 제 머리에서 나온 저의 창작물이므로 다른 사람들이 허락없이 퍼가면 안된다고 합니다. (퍼 간다고 해도 제재를 가할 수단은 마땅치 않은거 같지만요. - 사실 그럴생각도 없어요.)

 

포스팅-썸네일

 

음악에도 역시 저작권이 있는데 이런 음악 저작권을 이용한 재태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알고 계신가요? 

 

 

음악저작권 재테크 뮤직카우 (구 뮤지코인)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뮤직카우

뮤직카우 (구 뮤지코인)은 한 음악의 저작권을 여러개로 쪼개서 (1주) 그 쪼갠 것을 입찰하고 구매해서 저작권을 소유하는 개념입니다. 

 

내가 소유한 음악이 방송, 노래방 등에 사용되었을때 발생되는 수익을 일부 배당금의 형태로 받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비단 재테크이 수단으로써 사용해도 좋지만 내가 좋아하는 사람의 노래나 곡의 소유권의 일부가 나에게 있다는 상징적인 의미로도 이용해도 좋을만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https://youtu.be/bb-SLbMfFUE

강pd님의 뮤직카우 소개

 

구글에서 [뮤직카우]를 검색한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구글-검색

 


뮤지카우 이용방법

그러면 뮤직카우는 어떻게 이용하면 될까요? 일단 회원가입부터 해봅시다. 

뮤직카우는 4가지의 소셜가입도 제공하니 가입은 편하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상단 메뉴의 "거래"를 클릭해주세요.

 

메인페이지

 

그럼 지금 현재 진행중인 음원에 대한 리스트가 나옵니다. 보통 3 ~ 5곡까지 나오는거 같아요. 밑으로 쭉 내려봅시다.

옥션-상세
컨츄리꼬꼬 좋아했는데.

 

김범수의 약속이네요. 김범수 노래를 좋아하니깐 이 곡을 입찰해볼께요. 참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옥션-상세-마지막스크롤

 

김범수, 약속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낙찰결과도 나오네요. 

거래가격

 

이 곡을 사면 얼마를 벌까? 궁금한데요. 최근 1년간 저작권료 배당액이 함께 제공됩니다.

 

 

이 금액은 확정금액이 아님을 유의해주세요. 김범수의 약속은 지난 1년간 (1주기준) 노래방과 유원시설등에서 가장많은 수익을 받았네요.

최근1년간-수익률

 

 

이 페이지에서 입찰할 수 있는데요. 이 화면에서 입찰가와 수량을 조절해서 진행해주세요. 저는 테스트 삼아 1주를 최소입찰가격으로 해보았습니다. 

입찰하기페이지

 

입찰정보 확인 후 입찰하기 버튼을 누르면 입찰이 완료됩니다. 

입찰정보입찰완료

 

나중에 낙찰이 되면 금액을 지불하고 사면 된답니다. 입찰완료 페이지 밑에 주의사항이 있으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주의사항


안전한가?

만약 뮤직카우가 망한다면? 유망한 기업이라도 언젠가는 망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문이 든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앞 2분만 보셔도 됩니다. 뒷얘기는 좀 쓸데없는 이야기, 회사 사옥소개 이런걸 하네요)

 

한줄요약으로 뮤직카우가 망해도 저작권은 살아있다. 랍니다. 문제없다고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dk-xbKEJdaA

 


마치며

지금까지 뮤직카우에 대한 소개와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것도 일종의 투자이기 때문에 깊게 고민하고 선택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