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또 다른 폴더 암호 프로그램 Wise Folder Hider 소개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보안적인 측면에서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실 텐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으로 그런 고민은 말끔히 날려주세요.

 

바로 wise folder hid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암호화 관련한 파일/폴더 잠금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그거와는 또 다른 방식의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참고하실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TIP거리/컴퓨터팁] - aeslocker 다운 중요자료 안전하게 파일잠금 하는 방법

 

aeslocker 다운 중요자료 안전하게 파일잠금 하는 방법

aeslocker 다운 / 복호화로 안전하게 파일 잠금 민감한 자료나 보안이 요구되는 서류들은 남들이 함부로 보아서는 안됩니다. 그래서 파일을 잠글 때 보통 압축하여 그 압축파일에 비밀번호를 설정�

yeoullu.tistory.com

 


wise folder hider

구글에서 [wise folder hider]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제일 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바로 접속해보세요. 

 

 

https://www.wisecleaner.com/wise-folder-hider-free.html


다운로드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텐데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설치를 시작하게 되는데 소프트웨어 설치는 거의다 비슷합니다. 라이선스 동의 누르시고 폴더 경로 확인하면 끝.

수 초뒤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완료 후 시스템 재시작을 할 건지 물어봅니다. 


사용방법

wise folder hider를 실행해보겠습니다. 최초 실행 시 아래처럼 비밀번호를 물어봅니다.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파일 및 폴더를 드래그해서 놓으면 그 파일 / 폴더가 즉시 숨김 상태로 변경됩니다. 

 

테스트 폴더를 넣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폴더가 숨김처리 되었네요. 심플한 조작법 좋습니다.

 

암호, 보안 프로그램 wise folder hider, 너무 간편하네요.~

 


마치며

지금까지 폴더/파일 암호걸기 프리웨어인 wise folder hider에 대해 소개해보았습니다. 가볍고 사용하기 간편한 프로그램인 거 같습니다. 

 

간편한 암호 프로그램이 필요하시면 wise folder hider 한번 사용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