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일정관리 바탕화면 위젯 Desktop Cal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일정관리를 할 때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하시나요? 요즘은 일정관리 프로그램이 포화상태다 보니 오히려 선택의 폭이 줄어들었지만 꽤 많은 사람들이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실 겁니다. 구글 계정만 있다면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모바일과 데스크탑 모두 연동이 가능하단 장점 때문이죠. 

 

그런데 구글 캘린더는 모바일처럼 데스크탑 바탕화면에 위젯을 설치할 수가 없습니다. 데스크탑도 모바일처럼 바탕화면 달력 위젯이 있으면 매우 편리할 거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Desktop Cal 이라고 하는 데스크탑에서 바탕화면에 반투명한 달력이 표시되게 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Desktop Cal

Desktop Cal은 바탕화면에 마치 위젯처럼 설치하는 달력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Desktop Cal을 설치하기 위해 구글에서 [Desktop Cal]을 검색합니다. 

맨 위 링크로 접속하고 언어를 바꿔도 되는데 두번째 "바탕화면 달력"이라고 번역된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혹은 아래 링크로 직접 접속하셔도 됩니다. 

 

 

[desktop Cal 공식 홈페이지]

 


DesktopCal 다운로드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즉시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아주시고 실행해주세요.

설치 파일 용량은 약 4메가 정도입니다.


DesktopCal 설치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바로 "시작"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해도 되는데요. 밑에 "사용자 지정 옵션"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한번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해보니 윈도우 부팅 시 바로 시작이 될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을 원한다면 체크된 상태로 설치를 시작하시면 되고, 그게 싫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몇가지 알림이 있습니다. "다음"버튼을 눌러서 단계를 이동합니다.

 

최종적으로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바탕화면으로 가 달력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참고로 바탕화면을 바로 보는 단축키는 [Windows로고 + D]을 누르면 됩니다.

 


DesktopCal 사용방법

바탕화면을 가보면 DesktopCal이 나타났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기하네요. 

 

관리해야 할 일정이 있다면 해당 날짜의 네모칸을 더블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입력이 가능하게 되고 입력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의 체크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바탕화면을 클릭해주면 저장이 됩니다.

 

여기서 모바일과 달력을 공유/연동을 하고 싶다면 회원가입 후 모바일 앱을 설치해야 되는데요. 이때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의 경우 스토어가 아닌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동하고 싶으신 분들은 회원가입과 함께 앱을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달력의 설정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달력의 모양을 변경하거나 글꼴, 색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데스크탑 일정관리 프로그램인 Desktop Cal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이긴 하나 다른 일정관리 프로그램 (예를 들면 구글 캘린더 등)과 연동되는 기능이 추가가 되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