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별 필요 없다면 Adobe Creative Cloud 삭제 해보세요. 

 

어도비 프로그램은 명실공히 크리에이터들에겐 최고의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그런 만큼 잦은 업데이트와 개선이 빈번히 일어나곤 하는데요. 

 

어도비는 이런 업데이트 등의 관리를 위해 Adobe Creative Cloud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각 어도비 계열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어도비 통합 프로그램이에요. 

 

이게 편리하기는 하지만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선 느려지기도 하고 또 불필요하다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Adobe Creative Cloud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

관련 삭제 프로그램을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구글에서 [Adobe Creative Cloud 삭제]라고 검색해보겠습니다. 

 

위에서 두번째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제거"라고 하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혹은 아래 링크로 바로 접속해봅시다.

 

https://helpx.adobe.com/kr/creative-cloud/help/uninstall-creative-cloud-desktop-app.html

 

 

이동된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타납니다. 

예전에는 한개의 버전밖에 없었지만 버전 5.0을 기준으로 제거 프로그램의 변경이 있었던 듯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버전의 제거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전 윈도우 OS의 최신 버전 삭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였습니다.

 

 

여기서 [파일받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압축을 풀면 언인스톨 파일이 하나 있습니다. 더블클릭으로 삭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앱을 제거할 것인지 복구를 할 것인지를 물어보는데 삭제가 목적이니 "제거"버튼을 클릭합니다.

 

수초 뒤 제거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제거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후 재부팅으로 완료합니다.

 


마치며

경우에 따라서 필요할지 모르는 Adobe Creative Cloud 앱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니 따라해 보세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