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정말 신기한 디지털 세계, 구글어스 얼른 다운로드 받아서 방구석 세계탐험 해봐요~ 

 

몇 년 전에 구글어스를 처음 접해보고 정말 신기했습니다. 왜냐면요. 3년 전쯤이었나? 정확한 시점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구글어스로 북한 평양시내를 볼 수 있다는 이야기에 신기해서 한번 다운로드 받고 보았는데 제한적이긴 하지만 정말 신기했습니다. 

 

진짜 김부자네 동상도 있고 그러더라구요. 

 

이런 구글어스는 갓구글에서 만든 3D 입체지도 서비스입니다. 웬만큼 알려져 있는 도시들의 경우 시내 모습을 입체적으로 불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동안 해보지 못했는데 문득 궁금해져서 구글어스 다운로드 받아 다시 한번 방구석 세계 탐험을 떠나보려 합니다.

 


구글어스 다운로드 받기

구글어스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선 구글어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겠죠. 구글에서 [구글어스]라고 검색해보세요. 

 

혹은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https://www.google.com/earth/


구글어스

위 링크를 타고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지금은 PC버전 다운로드 받아서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지만 설치가 부담된다 싶으신 분들은 [어스 실행]이라는 버튼을 눌러 웹 상으로 구글어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제가 잠깐 해봤는데 기능이 거의 비슷하고 오히려 인터페이스면에선 좀 더 매끄럽고 보기 좋더라고요.

 

돌아와서 [어스 버전]을 클릭하면 다음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데스크톱용 Google 어스 프로]를 클릭해주세요. 모바일용 google 어스도 있는데 이는 다음 기회에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롤이 아래로 이동하면서 [데스크톱용 어스 프로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하단의 [동의 및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다운로드 및 설치가 한 번에 이루어집니다.


구글어스 실행

구글어스 다운로드 받았으면 이제 사용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여기선 간단하게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어스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검색에서 [호주]를 입력해보겠습니다. 

 

호주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우측의 지구본이 돌면서 호주로 이동을 하게 되네요.

 

여기서 시드니로 이동해보겠습니다. 검색에서 시드니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보죠.

우와. 부분적이긴 하지만 입체적으로 보이니 매우 신기했습니다. 

 

앞에 있는 오페라 하우스를 더블클릭해보겠습니다. 신혼여행으로 호주로 갔었는데 오페라 하우스를 보니 정말 그때 생각이 나서 좋았습니다. 

 

 

매우 현실적으로 표시가 돼서 더욱 신기하네요.


마치며

지금까지 구글어스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방구석 세계여행을 할 수 있는 구글어스. 여러분들도 다운로드 받아 여행 가기 전에 한번 예습부터 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