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아트 블러처리?
모바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사진 편집도 이젠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죠. 특히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앱을 이용하면 모바일에서도 마치 포토샵처럼 사진을 멋지게 바꿀 수 있습니다.
바로 픽스아트인데요.
픽스아트의 모든 기능을 소개하기엔 너무 지겨워지기 때문에 블러처리와 사람지우기에 대한 것만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픽스아트 블러처리 / 사람지우기
블러(blur) 처리
블러 처리란 선택된 곳을 흐릿하게 만드는 효과를 말합니다. 저도 사진 편집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이게 안 필요할 것 같지만 의외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효과입니다.
일단 픽스 아트 라는 앱을 다운받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받는 스토어에 가셔서 픽스아트라고 검색하신 후 앱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혹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안드로이드 기준입니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icsart.studio
픽스아트 메인 화면은 이렇습니다. 여기서 블러 처리할 사진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마땅한 게 없어서 지난 4월에 찍은 벚꽃 사진으로 골랐습니다.
하단에 기능 선택 중 [효과]를 선택해주세요. 갖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그중 블러 효과를 선택하고 상단 중앙에 있는 지우개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리고 선명하게 보이고 싶은 곳을 지우개로 지워줍니다. 저는 테스트 삼아 가운데 꽃들만 지우개로 지웠습니다.
만약 사람을 찍었다면 이 효과를 이용해서 사람만 지우개로 지워 상대적으로 부각하는 효과를 줄 수 있을 겁니다. 인스타용 사진 편집으로 써도 좋겠네요.
사람지우기
사람 지우기라는 기능은 없지만 픽스 아트의 [복제] 기능을 활용해서 사람을 지우는 것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 항상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연인과 오붓한 사진을 찍고 싶은데 옆에 사람이 같이 찍혀서 다시 찍자니 애매한 상황일 때 있으시겠죠?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수정하고픈 사진을 고른 뒤 하단의 [도구]를 터치, 나타나는 기능 창에 [복제]를 터치해주세요.
이 상태에서 복제할 곳을 클릭 후 수정하고 싶은 공간을 터치 후 드래그해주는 방식으로 사진 위에 덧붙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때 깔끔하게 편집은 잘 못할 건데요. 주변 이미지를 이용해서 덧붙이는 방식이기 때문이죠. 그래도 어설프게나마 옥에 티 부분은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픽스아트 블러처리 사람지우기 등의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나머지 다른 기능들은 직접 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