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에서 만든 나눔스퀘어 폰트라고 혹시 알고 계신가요? 

 

문서작업을 할때 경우에 따라서 다양한 폰트를 사용할 경우가 있습니다. 때로는 강조를 위해서 때로는 색다른 효과를 주기 위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이런 폰트 중 반듯반듯한 모양의 무료 폰트가 있는데요. 네이버 나눔스퀘어 폰트가 그것이며 이번 포스팅에서 이 나눔스퀘어 폰트에 대한 것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나눔스퀘어 폰트는 2016년에 네이버에서 제목에 어울리는 폰트로 만들었습니다. 한글의 아름다움을 주고 싶어서 만들었다는 네이버의 생각으로 2008년부터 만들기 시작해서 9개가 되는 무료 폰트를 만들었죠. 이런 노력을 보면 괜히 대한민국 최대 검색사이트인지 알 수 있는 거 같습니다. 

 

 

검새사이트에서 [나눔스퀘어]를 검색해보세요. 

 

첫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직접 링크 : 네이버 나눔글꼴)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 마루 프로젝트]

마루 프로젝트는 디지털 화면용 부리 글꼴을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갑니다.

hangeul.naver.com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로드

위 링크를 타고 페이지로 들어오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나눔스퀘어] 글꼴 체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밖에 다른 폰트를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른 폰트링크를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나눔스퀘어 폰트를 체험해볼 수 있는 섹션으로 넘어왔습니다. 상단에 [제목을 더 제목답게...]를 클릭하면 직접 폰트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글을 적어보세요.

 

 

그리고 하단에 [나눔스퀘어 설치하기]를 클릭 후 본인의 OS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예전에는 한 번에 모든 폰트를 설치하는 설치 파일이 있었는데 이제는 하나씩 원하는 폰트 굵기를 찾아서 일일이 설치를 해줘야 하는 거 같습니다. 

 

저는 테스트 삼아 나눔스퀘어 Light를 설치하겠습니다.

 

나눔스퀘어 설치하기

위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나눔스퀘어의 폰트 크기별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설치] 버튼으로 설치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에서 설치했던 폰트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잘 나오는 게 확인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및 설치 과정을 살펴봤습니다. 이 밖에도 다른 나눔 글꼴도 제법 괜찮습니다. 완성도도 높아 보이고요. 아시는 분은 아실 텐데 기본 폰트를 사용하다 보면 해상도가 높은 모니터를 사용했을 때 글자 깨짐이 종종 보이는데요. 나눔 폰트를 사용하면서 그런 현상도 많이 줄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나눔폰트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