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mkv mp4 변환하는 방법 알아보기 

 

고화질 영상을 다운받거나 카메라 영상을 고화질로 할 경우 기기에 따라서 mkv 확장자를 사용합니다. 예전 캠코더 (지금도 캠코더 쓰는 사람 있나요?)에서 영상 포맷이 mkv 였는데요. 

 

지금은 pc 성능이 좋아 괜찮지만 그 당시에는 mkv 영상을 재생하려면 mkv를 재생할 수 있는 영상, 음성 코덱을 따로 설치해야 했었고 재생을 해도 하도 고화질이다 보니 버퍼링 된 것처럼 화면이 끊기면서 재생이 되고 그랬습니다. 

 

 

사실 이런 고화질은 그냥 시청 목적이면 제가 생각하기엔 그다지 쓸모가 없습니다. 그것보다 화질이 좋지 않아도 사람눈에는 비슷하게 보이거든요. 뭔가의 목적이 있거나 매우 큰 스크린에서 재생할 것이 아니라면 화질을 조금 줄여도 좋을 거 같은데요. 

 

덧붙여서 어딘가에 영상을 올릴때 mkv를 지원하는 사이트가 많이 없기도 하고요.

 

 

mkv를 mp4로 변환하는 방법을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까 합니다. 

 


mkv mp4 변환 방법

안타깝게도 이런 포맷 변경은 컨버터 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으면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온라인도 있긴 한데 복잡하네요) 그림 확장자야 그림판으로 간편하게 확장자 변경하는 방법은 있습니다만... 안타깝게 영상은 그렇게 하기는 힘듭니다.

 

[TIP/컴퓨터팁] - png jpg 변환 윈도우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변경하기

 

png jpg 변환 윈도우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변경하기

png jpg 변환이 이렇게 쉬워? 프로필 사진을 올리거나 커버 사진을 올릴 때 해당 홈페이지에서 제한적으로 확장자를 지정해줄 때가 있습니다. png에서 jpg 혹은 bmp 등등으로 말이죠. 그림에 다른 보정은 할 필요..

yeoullu.tistory.com

 

그래서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Free MKV to MP4 convert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pazera-software.com/products/mkv-to-mp4-converter/

 

Free MKV to MP4 Converter - Convert Matroska video files to MP4 format

Free MKV to MP4 Converter 1.2 Convert Matroska video files (MKV) to MP4 Free program that converts MKV files to MP4. For encoding the video stream the application can use modern H.264 and H.265 encoder. MP4 files created by the program can be played on man

www.pazera-software.com

 

위 프로그램은 단일 확장자 변경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홈페이지를 보시면 영상 변환하는 컨버터 종류가 많이 있네요. 변경을 원하는 포맷이 있는 메뉴를 클릭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받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아무튼 빨간색 박스에 있는 [direct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이게 광고 페이지로 이동도 안 하면서 바로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단점은 다운로드가 좀 느립니다.

다이렉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링크가 있는데요. 포터블은 미설치 버전입니다. 설치 과정이 따로 없는 버전인데 저는 이런 미설치 버전이 좋아서 포터블 버전을 있다면 주로 다운받는 편입니다.

 

 

ZIP 압축파일이 다운받아 지는데 압축을 풀면 아래 그림처럼 폴더 구성이 이뤄집니다.

여기서 [MkvToMp4_64.exe] 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컨버터 화면입니다. 여기서 [Add files]를 눌러 변경할 영상을 추가해주시고요. 

 

[CONVERT] 버튼을 눌러 변환을 해주세요. 따로 옵션 설정 없이 하셔도 좋고요. 세팅을 만져서 원하는 옵션을 구성해서 변환을 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영상에 관해선 잘 몰라서 세팅 없이 기본 변환 옵션으로 진행했습니다.

 

변환을 시도하면 이렇게 Conversion 화면이 나오는데요. 변환시간은 꽤 오래 걸리는 편이네요. 거의 영상길이만큼 시간이 걸리는 거 같습니다. 

 

영상 변환이 다 이뤄지고 화면은 보니 mkv와 mp4의 화질 차이를 잘 모르겠네요. ㅎㅎ

 


마치며

지금까지 MKV MP4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찾아보니 꽤 많은 변환 프로그램이 있던데요. 원하시는 것을 사용해보세요.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