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콩심 

저는 가끔 길을 지나다가 점심식사 때가 되면 고민이 되는데 바로 메뉴 선정이라는 고민입니다. 누군가가 정해주면 그냥 따라가서 맛있게 먹으면 되는데 메뉴를 자주적으로 선택한다든가 하면 너무 어렵다고 느껴지는데요. 

 

그런 고민을 들때 찾게 되는 메뉴 중에 하나가 바로 콩나물국밥입니다. 예전에도 콩나물 국밥 포스팅을 몇 개 한 적이 있었는데 콩나물국밥은 어딜 가나 맛있는 거 같네요. 

 

 

콩이밥 매콤한 순두부쫄면을 먹을 수 있는 맛집

콩이밥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처음 먹어보는 신기한 국밥집인 콩이밥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위치는 광명시 소하동에 있구요 홍조닭발 근처에 있습..

yeoullu.tistory.com

 

현대옥 콩나물국밥 체인점이어도 맛있네

현대옥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제가 예전에도 콩나물국밥을 좋아한다는 포스팅을 남긴 적이 있었습니다. [먹거리] - 세종명품한우 한우탕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세종맛집 [먹거리] - 콩나물국밥 이 맛있는..

yeoullu.tistory.com

 

 

콩나물국밥 이 맛있는 자연담은 노랑콩

콩나물국밥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일때문에 혹은 나들이 갔다가 애매한 시간대인데 엄청나게 배가 고플때가 간혹가다 있을겁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그런 상황에서 무척 도움이 되었던 곳인데요...

yeoullu.tistory.com

이번엔 부평역 근처에 있는 콩심 전주 종가 콩나물 국밥 집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콩심 전주 종가 콩나물국밥

콩나물국밥집은 보통 24시간 운영하는 곳이 많네요. 이곳도 그렇습니다. 

들어가니 프런트 옆에 주전부리도 파시는군요. 

 

 

어머니들이 좋아할 만한 간식들이 많습니다. 

 

메뉴

 

간단하게 식사만 할 것이기 때문에 기본 콩나물국밥(4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사람이 안계실때 한번 찍어봤습니다. 저 앞에 셀프바에 깍두기, 배추김치, 오징어젓갈 등이 있습니다. 

 

제가 이 콩심이 마음에 든 이유 중에 하나가 가격도 있지만 물이 그냥 생수가 아닌 게 좋았습니다. 

 

 

그냥 보리차는 아니고 차는 찬데 고소하고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보통 정수기에서 그냥 뽑아다가 주시는데 어떤 집은 수돗물 냄새가 심해서요. 그런 곳에선 거의 물을 못 마시거나 억지로 마셨는데 여기선 이렇게 차로 주시니깐 너무 좋았습니다. 

 

 

보글보글 끓어서 왔고 이때 계란을 탁 넣어서 밥을 먹을동안 익힌 다음에 계란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콩나물이 무척 두꺼워서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도 좋았네요. 국물도 간간하니 제 입에 딱 맞았습니다. 오랜만에 가격하고 맛도 있는 콩나물국밥을 먹어서 좋았습니다. 

 

 

 

마치며

정말 왠만하면 실패하지 않는 콩나물국밥인데 이번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 다음에도 근처 지날 때 출출하면 또 먹어봐야겠습니다. ~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