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집 근처 대형마트에서 쇼핑을 하다 우연찮게 발견한 제품인데요. "리얼 에스프레소 샷" 이라고 해서 구매를 했었요. 맥널티 리얼 에스프레소 샷 리뷰입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저는 최대한 가성비를 좋게 하기 위해 원두를 직접 갈고 커피를 내려 먹습니다. 그런데 맛은 좋지만 어쩔땐 조금 귀찮은(?) 때도 있었는데요. 

 

쇼핑하다 에스프레소가 리얼하다고 하는 문구때문에 사게 된 맥널티 리얼 에스프레소 샷 제품 리뷰입니다. 

 

썸네일사진

 

실제 구매후기인데 아쉬운점은 있지만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목차

  1. 맥널티 리얼 에스프레소 샷
  2. 커피 맛

 

맥널티 리얼 에스프레소 샷

 

좋아하고 자주 마시는 커피를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먹어보기 위해 그라인더도 사고 원두를 직접 갈아먹는데요. 해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과정이 그래도 5분 ~ 10분은 걸리는 거 같습니다. 

 

처음엔 이 과정이 참 향기로운 시간이고 좋았는데요. 바쁠때 빠르게 먹고 싶을때는 조금 번거롭다고 느꼈었기 때문에 간편하게 마실 수 있지만 맛은 내려먹는것과 비슷한 퀄리티의 커피를 늘 찾고 있었습니다. 

 

 

맥널티 리얼 에스프레소 샷 12ml

COUPANG

www.coupang.com

 

그런 와중에 눈에 띄게 된 "리얼 에스프레소" 라는 문구가 저를 확 끌어당겨서 사게 된 제품입니다. 

맥널티 커피

 

사실 긴가 민가 했습니다. 정말 "리얼" 하다면 유통기한이 짧을텐데... 하면서도 일단 사서 먹어보자 하고 고르게 되었습니다. 기대를 잔뜩 안은채 말이죠.

커피 레시피

 

뒷에 원재료명을 보는 순간. 아~ 100% 에스프레소는 아니구나 하고 알게 되었네요. 

 

잘 보시면 전체 중 커피추출액이 19.5%랍니다. 이 추출액에도 고형분이 34.6%나 들었네요. 

 

인스턴트 커피도 8%정도 들어가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러운 커피향을 원했는데 커피향료까지 있네요.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샀으니 먹어보긴 해야겠습니다. 

 

 

커피 맛은?

제품을 열어보면 이렇게 12ml 한포씩 들어있습니다. 이 한포에 물 100~ 120ml를 추가해서 마시면 된다고 제품 레시피에 나와있습니다. 

 

저는 머그컵에 2개를 타서 먹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제품

 

아래 영상은 뜨거운물에 제품을 섞은 모습입니다. 

사실 에스프레소를 뜨거운 물에 떨어질때 퍼지는 모습을 담고 싶었는데 실패했습니다. 

 

맛은 조금 고급스러운 인스턴트 커피맛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스프리모 인스턴트 커피(가루커피)를 타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그와 비슷한 맛이 나네요. 

 

제가 원하는 원두커피의 향은 많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가루커피보다는 풍미가 더 좋았습니다. 

 

앞으로 커피를 마시고 싶을때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원두커피를 바쁘다면 이 액상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마치며

커피 리뷰입니다. 이래저래 후기가 좋지만은 않습니다. 그래도 제품 자체에 흠결이 있는 것은 아니고 그냥 제 기준에 충족되지 않은것뿐입니다. 

 

온라인스토어에서 후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마음에 들어하는 제품이니 아래 구매링크 참고하시어 구매 여부 결정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

 

 

맥널티 리얼 에스프레소 샷 12ml

COUPANG

www.coupang.com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