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 마이박스는 가족스토리지를 활용하여 여러 사람들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얼마전에 구글 드라이브의 구독을 취소하고 네이버 마이박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저렴해서 이용중에 있다가 용량을 2TB로 늘렸습니다. 

 

300GB 다음이 바로 2TB여서 사용 공간이 너무 많이 남았길래 가족을 초대해보았는데요. 

 

네이버 마이박스 가족 스토리지 사용 방법

 

이번 포스팅에선 네이버 마이박스 가족 스토리지 초대 방법과 현황을 살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 마이박스 가족 스토리지 초대
  2. 스토리지 관리 화면

 

네이버 마이박스 가족 스토리지 초대

 

네이버 마이박스 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신다음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가족스토리지에 대한 설명과 초대 링크를 보낼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초대링크
네이버 마이박스

 

초대 방법은 2가지입니다. URL로 초대하거나 전화번호 이메일 등으로 초대링크를 보내는 것인데 초대 URL로 카톡으로 공유해서 빠르게 진행하였습니다. 

 

상대방이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우측 이미지처럼 누군가가 가족 그롭에 초대했다는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약관에 모두 동의해주시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초대링크 보내기

 

저는 2TB의 용량 중에서 일부를 조정해서 줄 수 있는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사용한 만큼 줄어드는 구조였습니다.

 

그리고 제 스토리지라고 해도 가족의 스토리지는 접근할 수 없다고 합니다. 좋네요!

 

 

스토리지 관리 화면

스토리지에 초대를 한 뒤 스토리지 관리 화면입니다. 

초대 바로 직후라 그런지 초대된 사람이 사용한 용량은 얼마 없습니다.

 

 

 

 

마치며

네이버 마이박스 가족 스토리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클라우드 사용에 거부감이 없다면 4명정도 초대하고 스토리지 비용은 나눈다면 그것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