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새롭게 네이버 마이박스 (MYBOX)로 이름이 변경되었고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은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 이용권 정보에 대해 알아봅니다.

 

네이버 마이박스는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이름만 변경되었고 나머지 내용은 같습니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네이버 멤버십과 함께 서비스의 질은 더욱 높아진거 같습니다. 

 

저도 네이버멤버십으로 마이박스 180GB를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좋네요. 

 

네이버-마이박스-다운로드-이용권-TIP

 

이번 포스팅에선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사용법, 그리고 이용권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 마이박스 
  2. 탐색기 다운로드
  3. 사용방법
  4. 이용권 정보
  5. 이용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TIP

 

네이버 마이박스 (MYBOX)

 

네이버 마이박스는 무료로 이용해도 30GB를 무료로 제공해줍니다. 이름이 알려진 브랜드 중에서 가장 많은 기본 용량을 제공해주는데 넉넉해서 참 좋습니다. 

 

네이버는 한 명의로 아이디를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박스는 계정이 아닌 명의에 종속되는 서비스다 보니 3개 계정중 하나를 정해야 되며 그 계정에서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만약 계정이 1개이상 있다면 주로 사용하는 계정에서 마이박스를 사용해주세요. 

 

추후에 간단하게 계정을 옮길수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탐색기 다운로드

마이박스 (MYBOX)는 마이박스 탐색기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내 PC와 클라우드 서비스 간의 실시간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전용 앱도 있기 때문에 웹, 모바일 앱, PC 3가지에서 동기화가 된다는 점 알아주세요. 

 

탐색기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선 우선 마이박스 웹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그 다음 좌측 하단에 보면 모바일, 윈도우, 맥 용 앱을 다운로드 받는 링크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모바일앱을 클릭하면 연락처로 앱 다운로드 링크 메시지를 보내는 창이 뜨며,

 

맥용 다운로드는 앱스토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맥용 마이박스 앱

 

여기선 윈도우용 앱을 기준으로 설명드려요. 

 

윈도우용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한다면 탐색기 2.0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탐색기 설치

 

사용방법

마이박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탐색기2.0을 설치해주신뒤, 

 

동기화할 폴더를 지정해주세요. 

 

기본 설정은 마이박스 내 폴더 전체로 되어 있으며, PC와 동기화할 폴더를 따로 지정할수도 있습니다. 

 

 

동기화 폴더를 지정하는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동기화폴더는 실제로 PC내에 파일로 존재하므로 하드디스크 용량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제한이 된다면 동기화폴더를 선택적으로 설정해서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동기화하기

 

이 PC에 설치된 동기화 폴더안에 파일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클라우드에도 업로드가 됩니다. 

 

저는 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해서 비동기화 시켰습니다. 비동기화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참고 - 네이버 마이박스 동기화 해제, 동기화된 폴더 해제 방법)

 

이용권 정보

그렇다면 궁금해집니다. 마이박스의 이용권 가격은 어떠한지가요. 가성비가 좋다면 기존에 쓰던 클라우드 서비스를 변경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가격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박스 이용권

 

무료형은 기본 30GB의 용량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1단계는 월 1650원을 결제하여 80GB를 제공받습니다. 

 

그 다음은 180GB입니다. 월 3300원을 지불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이용권으로는 330GB이며 마이박스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이용권입니다.

 

 

다음은 2TB인데 월 11,000원에 이용가능하며 신규로 나온 10TB 요금제는 월 58,300원으로 가장 비쌉니다.

 

10TB면 가족단위로 몇TB씩 묶어서 사용해도 좋을거 같네요. 혼자보다는 단체로 사용할때 적합한 이용권으로 보입니다. 

 

 

이용권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TIP

마이박스의 이용권을 조금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멤버십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참고 : 네이버 멤버십 3개월간 써본 후기)

 

네이버 멤버십 이용만으로 멤버십 선택 혜택 조건으로 마이박스 180GB 이용권이 무료입니다. 네이버 쇼핑을 주로 하시는분은 아마 멤버십을 필수로 사용하고 계실텐데 그런분들이 활용하면 좋습니다. 

 

마이박스 업그레이드

 

더군다나 마이박스 업그레이드시 기존 이용권 요금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330GB 이용권은 기존 5,500원이나, 멤버십 이용시 3,300원이 할인된 2,2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2TB 이용권 역시 11,000이었던 가격이 7,700원으로 저렴합니다. 

 

이 상태로 봤을때 구글 드라이브 2TB 이용권 가격이 11,900원인데 훨씬 저렴하죠. 

 

네이버 멤버십 이용 고객은 마이박스 이용시 확실히 이득이라 생각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네이버 마이박스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진과 영상같은 추억거리를 보관을 많이 하게 되는데 가끔가다 보고 싶을때 구글은 너무 불편했습니다. 마이박스는 기본 용량도 많이주고 멤버십을 이용하면 가성비도 월등하기에 이제 네이버를 주로 이용할거 같네요. ~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