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자신을 브랜딩하거나 업무적인 이유로 메일을 보낼때 맨 마지막에 누가 보냈는지 알려주는 서명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네이버 메일을 사용할때 서명 등록하는 방법으로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내가 보냈다는 인증으로 메일 마지막 부분에 "서명"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 서명란은 글자일수도 있고 그림일수도 있는데 네이버 메일에서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는데요. 

 

포스팅-썸네일

 

아래에서 네이버 메일 서명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 메일 서명 등록
  2. 서명등록

 

 

네이버 메일 서명 등록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신 뒤 네이버 메일로 들어와주세요. 

그리고 좌측 하단에 보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환경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환경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네이버-환경설정-버튼
네이버 환경설정

 

환경설정 페이지로 오면 여러가지 설정 메뉴들이 있습니다. 서명에 관련된 것은 4번째에 있는 "서명/빠른답장"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메일환경설정페이지
환경설정 페이지

 

서명 등록

서명을 등록하는데 기본적으로 서명 설정은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함"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서명을 최대 3개까지 등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서명-설정
서명 설정 사용함

 

내 서명에 "서명추가" 버튼을 눌러 서명을 등록해주세요. 

 

블로그를 개설하고 블로그의 타이틀과 디스크립션을 등록했다면 "블로그 서명"으로도 대체가 가능합니다. 

서명추가
서명 추가하기

 

서명을 만들어볼텐데요. 서명이름은 나중에 서명을 변경할때 구분하기 위해서 기억하기 쉬운 이름으로 작성 해주시면 되고 메일에 서명부분에 나올 내용은 "내용입력"에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로 서명을 대체하고 싶다면 어딘가에 올려진 이미지 주소를 가져와 우측 사진에서처럼 HTML태그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서명등록폼서명-이미지등록-예시
서명 등록하기

 

미리보기 버튼을 통해 HTML태그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확인해보는데 제대로 입력되었다면 아래처럼 이미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사진서명-미리보기
여을루 서명

 

그리고 해당 서명을 선택하여 저장을 하게 되면 다음부터 작성하게 되는 모든 메일에 아래화면처럼 서명이 자동으로 등록이 된 상태로 메일을 쓸 수 있게 됩니다. 

메일쓰기-서명자동등록
자동 등록

 

그리고 서명은 최대 3개, 블로그 서명 1개로 총 4개의 서명을 준비할 수 있으며 서명의 내용을 바꾸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의 "서명" 버튼을 눌러 변경할 서명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서명-변경버튼
서명 변경하기

 

마치며

네이버 메일에서 서명을 등록하는 방법과 몇가지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