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 밴드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밴드 알림을 받기 위해선 항상 스마트폰을 사용했어야 했는데요. 조금 번거로운거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PC버전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공통의 관심사 등으로 네이버 밴드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이 네이버밴드에 새로운 알림이 오면 스마트폰으로만 왔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로 업무를 보거나 할때 이 알림을 놓치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이때 PC버전이 있었으면 하는데 네이버 밴드도 PC버전이 있습니다. 

 

네이버밴드-PC버전

 

지금부터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화면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끝까지 확인해주세요. 

 

목차

  1. 네이버 밴드 PC 버전 다운로드 
  2. PC버전 실행
  3. 밴드 PC버전 환경설정

 

 

네이버 밴드 PC 버전 다운로드

네이버 밴드의 PC버전은 바로 찾을 수 없습니다. PC로 밴드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야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네이버 밴드"를 검색해주세요. 

그 다음 보이는 로그인 화면에서 밴드에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밴드-홈페이지
네이버 밴드 홈페이지 

 

아래는 로그인 후 네이버 밴드의 모습입니다. 우측 상단을 보시면 "데스크탑 버전 다운로드"가 있어요. 이 버튼을 누르면 PC버전을 다운로드 할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밴드 로그인
로그인 후 밴드 메인페이지

 

아래가 바로 그 설치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네이버 PC 버전 출시가 되었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PC로도 "밴드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스크롤을 내리면 윈도우, 맥, 리눅스 등 OS 버전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여 설치하겠습니다. 

다운로드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

 

PC버전 실행

네이버 밴드를 실행하게 되면 밴드 앱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제시된 5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밴드앱로그인
밴드 앱 로그인

 

PC버전 밴드는 간단한 기능정도만 제공합니다. 

피드확인, 알림확인, 채팅, 가입된 밴드 목록 등이에요. 밴드에 글을 쓰거나 할때는 밴드 목록에서 더블클릭을 하여 해당 밴드 웹페이지로 이동하여 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밴드리스트밴드웹사이트
밴드 앱 사용방법

 

밴드 PC버전 환경설정

밴드 PC버전은 알림을 빠뜨리지 않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이 되며 그 기능만 충실하게 구현되어 있는 편입니다. 

환경설정을 보시면 알림에 대한 설정만 있는것을 보면 알 수 있죠. 

 

나중에는 조금 더 보완이 될지도 모르지만 현재로선 알림설정밖에는 없습니다. 

 

알림 설정을 보면 2가지 설정이 있는데 메시지 내용을 미리보기, 알림 소리 켜기 2가지 입니다. 

 

이렇게 네이버 밴드 PC버전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네이버 밴드를 활발하게 이용하시는 분들 중 PC버전의 존재를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