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할때 돈을 벌 수 있는 공식적인 방법을 아시나요? 애드센스와도 비슷한 네이버만의 광고 프로그램인 애드포스트가 그것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애드센스와 비교했을때 정말 적은 수익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프리미엄 광고와 인플루언서에게만 제공하는(치사한) 광고방식으로 인해 수익이 3~4배정도 올랐다고들 하더라구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신청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선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 애드포스트
  2. 신청조건
  3. 신청방법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밴드를 운영하고 있을때 해당 트래픽을 이용하여 수익을 얻는 네이버만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는 효율이 낮은 수익으로 인해 광고수익보다는 협찬수익으로 운영을 많이 하고 계셨는데 요즘은 인플루언서가 된다면 애드포스트 수익으로도 정말 많이 벌 수 있어졌습니다. (그래도 애드센스보단 적다고 하네요)

 

신청조건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신청조건은 지금은 숨겨져 있습니다만, 예전에는 신청(승인)조건이 게시되어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서 현재도 과거 기준을 바탕으로 신청을 하고 있는데요. 

 

공식적인 것은 아니고 경험적인 것이므로 참고만 부탁드려요. 

 

1. 네이버 블로그 개설 90일

  - 블로그를 개설한지 90일이 지나야 합니다. 이게 조금 까다롭죠. 의욕에 넘쳐서 블로그를 만들고 막 포스팅을 했는데 3개월을 기다려야 하니까요. (현재도 같은 기준인지 정확히 파악은 되지 않았습니다.)

 

2. 포스팅 갯수 50개 이상

  - 카더라입니다. 30개에서 50개 사이에서 승인이 잘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3. 일 방문수 100명

  - 이것 역시 카더라입니다. 그렇지만 네이버는 워낙 바이럴이 뛰어나기 때문에 일 방문 100명은 무난히 달성하실거에요. 그래서 3번조건은 그렇게 염두해두지 않으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위의 3가지 조건은 말 그대로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식적으로는 PV, UV, 미디어 지수 등으로 판단한다고 하네요. 

 

신청방법

네이버에서 "애드포스트"를 검색해줍니다. 

네이버-검색
네이버 검색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아이디가 있다고 해도 연동해서 따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언가입이 안 되어 있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본인의 아이디 중 1개만 가입가능합니다. 

 

메인페이지에와서 "미디어 관리" -> "미디어 등록"을 선택한 뒤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를 선택해줍니다. 

애드포스트-페이지
애드포스트 페이지

 

미디어등록은 3가지 단계로 이루어지는데 

 

첫번째 단계는 미디어 종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미디어 종류는 블로그, 포스트, 밴드로 나뉘어져 있으며 추가로 "인플루언서" 자격이 되면 해당 미디어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밴드와 인플루언서는 각 페이지에서 따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미디어등록하기
미디어 등록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미디어추가에 본인의 블로그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해당 블로그의 대표 주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네이버는 아시다시피 전문주제의 포스팅을 자주 하면 할수록 노출이 잘 되고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미디어정보입력
미디어 정보 입력

 

미디어가 등록이 되었습니다. 

 

등록이 된 미디어는 최초 "검수중" 상태이며 7일 이내에 "반려" 혹은 "보류", "승인"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만약 미디어가 "보류"상태이면 몇개 더 포스팅을 하고 난 뒤 신청을 해보시면 무난하게 승인이 될 것입니다. 

미디어등록완료미디어검수표시
미디어 등록 완료 - 검수

 

 

마치며

요즘 월급만으로 살기 어려운 세상이 되다 보니 너나 할것없이 부업 전선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때로는 본업보다 부업의 수익이 더 좋은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을 따라하려 하지 마시고 느긋하게 (전업블로거가 아니라면) 즐기면서 하시면 즐거움과 수익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디지털 생활이 될 것입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