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캘린더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조금 더 계획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캘린더 어플을 사용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범용성있게 사용되는 것이 구글 캘린더일텐데요.  

 

이번에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캘린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캘린더도 괜찮은 선택일 듯 싶습니다. 

 

목차

  1. 네이버 캘린더
  2. 캘린더 기능들ㅋ

 

네이버 캘린더

 

네이버 계정만 있다면 네이버 캘린더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계정을 3개를 만들 수 있으며 캘린더 추가 기능을 통해 각 계정의 캘린더를 합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웹 사이트와 앱이 연동되므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기준으로 네이버 캘린더는 로그인 후 아래 이미지의 경로대로 이동하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캘린더 찾기

 

아래 이미지가 네이버 캘린더(주간)의 모습입니다. 

 

월간, 주간, 일간으로 달력을 살펴볼 수 있고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습니다. 가볍게 살펴보도록 할께요. 

캘린더 페이지

 

캘린더 기능들

캘린더의 기능들에 대해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캘린더 프로그램들이 가지고 있듯이 네이버 캘린더 역시 기초적인 부분들은 가지고 있습니다. 

 

캘린더의 대표 기능은 바로 일정 등록하기 입니다. 

 

제목과 장소, 일시를 표시할 수 있으며 일정 등록시 음력 날짜를 반복하여 등록이 가능한 점이 구글 캘린더와 차별되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보통 음력 날짜에 제사나 생일을 지내는 경우가 있는데 음력 기념일은 매년 날이 달라지므로 캘린더 앱의 기능으로 도움을 받으면 관리하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상황에 맞는 각종 스티커들도 많이 있어 달력을 표현할때 무척 좋습니다. 

일정등록
상황에 맞는 스티커까지

 

 

두번째는 기념일 관리입니다. 

일정등록의 반복 등록 기능을 기념일 관리 전용으로 사용한거 같습니다. 일정등록에서 등록하여도 똑같지만 한가지 여기서는 한번 등록 시 앞으로 3년동안의 기념일의 디데이 기능과 함께 표시가 됩니다. 

기념일 관리

 

 

 

마치며

네이버 캘린더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앱이나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