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 쇼핑이 인기 있어짐에 따라 쇼핑 라이브라는 서비스가 생겼습니다. 상품 쿠폰을 받을 때 자동 설정되는 알림 때문에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이 라이브 알림 해제하는 방법 어떻게 할까요? 

 

쇼핑 라이브는 내가 관심있어 하는 상품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 홈쇼핑의 일종입니다. 예전에는 케이블 방송에서 하던 TV홈쇼핑이 이제는 온라인으로 넘어오게 된 것이랄까요? 

 

그런데 몇가지 문제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라이브 알림입니다. 시도 때도 없이 울리게 되는 이 알림 해제 방법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게요.

 

네이버쇼핑알림해제

 

목차

  1. 네이버 쇼핑 라이브 알림 해제
  2. 데스크톱에서
  3. 모바일에서

 

네이버 쇼핑 라이브 알림 해제

 

네이버 쇼핑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만, 상품 할인 쿠폰을 받기 위해 "소식받기" "찜" 등을 할 때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둘다 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문제는 이때 해당 업체에서 라이브를 할때 "소식받기" 때문에 라이브 알림이 매번 울립니다. 

 

저도 업무나 회의 중에 갑자기 알림이 울려서 중요한 소식인가 해서 가슴 뛰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알람을 해제해보려고 합니다. 

 

알람 해제 방법은 웹 버전과 모바일 앱 버전 2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비슷하나 각각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데스크톱에서

데스크톱 웹으로 들어가 줍니다. 

 

 

로그인을 해 주신 뒤 메인에 "쇼핑 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메인
네이버 메인

 

네이버 쇼핑 라이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최근 본 라이브, 최근 본 상품, 알림 받는 이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쇼핑 라이브 알림 해제를 위해선 이 "알림 받는" 탭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쇼핑라이브

 

그럼 자신이 알림을 받는 모든 업체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상상보다 참 많았습니다. 

 

이때 별 필요 없다 하는 것은 "알림 받는 중"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목록

 

알림 받기를 해제하겠냐는 안내문구가 나오며 다시 한번 생각해보신 뒤 정말 필요 없다면 "해제하기" 버튼으로 알림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안내문구

 

모바일에서

 

모바일에선 데스크톱처럼 바로 접근하는 버튼이 없습니다. 접근 경로는 있습니다만 오히려 불편하므로 검색창에 "쇼핑 라이브"를 검색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는 게 편리합니다. 

네이버 검색

 

여기서부터는 데스크톱과 비슷합니다.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서 들어가 주세요. 

쇼핑라이브페이지

 

그럼 최근 본 라이브와 최근 본 상품, 알림 받는 항목에 대해 있고 구성은 데스크톱과 같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과정도 똑같겠죠? 

 

불필요한 업체를 골라 "알림 받는 중"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알림받는중

 

알림 받기 해제를 위한 안내문구가 출력됩니다. 정말 필요가 없다면 "해제하기" 버튼으로 알림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네이버 쇼핑 라이브 알림 해제를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