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잘쓴 포스팅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발적인 공유를 하게 만듭니다. 그럴때 도움이 되는 도구가 있는데요. 공유를 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버튼 하나로 편리하고 블로거 입장에서도 통계치를 알 수 있어 분석하기 좋은 Addthis 포스팅 공유 플로팅 버튼 만드는 방법입니다. 

 

웹서핑을 하다 보면 정말 글을 수려하게 잘 쓰고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페이스북 같은 소셜 채널에 해당 포스팅 링크를 공유를 하는데요. 

 

이때 방문자에게 편리한 도움을 줄 수 있는 툴이 있습니다. 

 

포스팅공유-플로팅-버튼만들기-addthis

 

바로 Addthis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아래에서 포스팅 공유 플로팅 버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포스팅 공유 플로팅 버튼 만드는 방법
  2. Addthis
  3. Share buttons 생성하기

 

 

포스팅 공유 플로팅 버튼 만드는 방법

구글에서 "addthis"를 검색해줍니다. 

 

티스토리 등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유명한 서비스입니다. 

구글 검색

 

Addthis

아래는 addthis 홈페이지입니다.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구글과 페이스북 아이디로 간편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메인페이지

 

아래는 로그인 이후 페이지입니다. 

상단에 보면 Analytics가 있고 Tools 메뉴가 있습니다. 애널리틱스는 해당 공유 링크를 클릭, 공유를 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공유 플로팅 버튼을 생성하기 위해 Tools -> Website Tools -> Add New Tool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도구 생성

 

만들 수 있는 도구들이 6개가 있습니다. 이중 포스팅 주제에 맞는 것은 첫번째인 "Share Buttons" 입니다. 클릭해주세요. 

생성할 수 있는 도구들

 

Share Buttons 생성하기

공유 버튼의 타입을 정합니다. 가장 유명한 것이 첫번째의 플로팅입니다. 왼쪽 사이드에는 공유 링크 표현 방식에 대한 것이구요. 오른쪽에는 그에 대한 간단한 그림으로 어느 위치에 어떤 모습으로 생길것인지에 대해 표시가 됩니다. 

 

여기서는 첫번째 플로팅에 대해 알아보겠으며 나머지는 직접 확인하시고 마음에 드는 것으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Share buttons

 

아래는 공유 버튼을 플로팅 방식으로 할 경우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Sharing Services에는 추천과 직접설정 2가지 중 선택하는 것입니다. 추천은 알아서 공유가 많은 소셜을 추천하여 버튼을 생성됩니다. 

플로팅 설정하기

 

직접설정을 하게 되면 사용자가 원하는 소셜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할 수 있는 소셜 내역을 보면 한국에서 유명한 것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유명한 소셜 서비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셜 서비스 리스트

 

설정을 끝마쳤다면 이제 해당 버튼을 블로그에 설치하기 위한 코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페이지 상단에 "Get The Code"라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HTML코드와 AMP, 워드프레스, 텀블러 등등 설치 코드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선 티스토리에 코드를 설치해야 하므로 "An HTML Website"항목을 클릭합니다. 

 

Get The Code

 

1번 항에 아래에 있는 코드를 복사해줍니다. 

코드 복사

 

그리고 설치해야 할 곳의 </body> 태그 바로 위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어주세요. 

코드 붙여넣기

 

그리고 한시간정도 후에 블로그에 가서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공유 버튼들이 생성됨을 볼 수 있습니다. 

공유버튼 생성완료

 

 

 

마치며

내 글이 널리 확산되도록 도와주는 addthis 공유 버튼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