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구글 크롬 웹사이트 소스 확인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웹페이지 소스 (HTML) 에 대해선 익숙하실 겁니다.

웹사이트는 사실 소스코드라고 불리우는 문자들의 나열인데 이를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으로 HTML, CSS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를 하면서 다른 사이트의 노하우 등을 알기 위해 웹페이지 소스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구글 크롬에서 웹사이트 소스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웹페이지 소스 확인 방법

 

첫번째는 확인하고 싶은 사이트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나타나는 팝업창의 [페이지 소스 보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새로운 브라우저창이 뜨며 여러 가지 코드들의 나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것을 찾아서 참고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보단 다음에 소개해드릴 방법이 더욱 유용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개발자 도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F12를 누르거나 브라우저 설정창에서 개발자 도구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개발자 도구 클릭~


설정에 따라서 개발자 도구가 나타나는 곳이 다른데요. 새롭게 나타난 창에 [Elements] 탭을 눌러주세요. 이곳에서 HTML과 CSS 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코드 분석을 한다고 하면 이 곳에서 주로 하게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구글 크롬 웹페이지 소스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관련 직종에 계시거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곳에서 웹페이지 분석을 해보시길 바래요. ~ 끝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