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저작권 걱정이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두번째 소개시간입니다. 

 

블로그나 여러가지 자료를 만들어야 하는 사람은 상황에 맞는 많은 이미지들을 필요로 합니다. 저도 이렇게 보여도 적당한 이미지를 구하는 것에 항상 시간을 많이 할애하는데요. 

 

제가 이렇게 알게 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사이트를 차차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전에는 "픽사베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린적이 있었죠.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포스팅-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선 플리커라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Flickr) 플리커
  2. 사진검색
  3. 사진 다운로드
  4. 컬러별로 사진 분류
  5. 유의사항

 

 

Filckr (플리커)

구글에서 "플리커"를 검색하여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이 플리커라는 사이트는 약 130억개의 사진을 보유하고 있는 상당히 큰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 것은 해당 사이트에 가입을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사이트 가입을 하면 온라인으로 사진을 관리하고 공유를 할 수 있는 플리커만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진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는 과정과 사진 이용에 있어 주의해야 할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lickr-메인페이지
플리커 메인페이지

 

사진 검색

플리커에서 검색창 포커스를 가져가보면 "사진, 사람, 그룹"으로 검색을 할 수 있는 옵션을 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사진 검색"으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한국어로도 충분하게 검색이 가능하여 매우 편리합니다. 

사진검색하기
사진 검색

 

"교회"를 키워드로 검색을 하였습니다. 

아래의 광고가 나오는데 Pro 계정이라면 해당 광고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교회로검색된-사진리스트
교회 검색

 

교회에 대한 여러가지 사진 중 하나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참 멋있습니다. 

사진상세페이지
교회 사진

 

스크롤을 내려보면 이 사진을 찍은 게시자와 사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상세정보
사진 정보

 

사진 다운로드

상단 사진을 클릭하면 가운데에 비슷한 사진 리스트가 나오는데 첫번째 사진이 마음에 안들면 비슷한 사진으로 빠르게 이동해 확인할 수 있네요. 

 

우측 편에는 즐겨찾기, 공유,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보면, 

사진다운로드
다운로드

 

사진의 사이즈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원하는 사이즈를 골라 선택하면 사진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사이즈선택
사이즈별

 

컬러별로 사진 분류

플리커는 특이한 점이 키워드별 사진에 대한 컬러별로 리스트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상단에 15개의 컬러와 4개의 패턴을 선택하여 리스트를 재 조회할 수 있는데 "도시"라는 키워드에 "노랑"색을 선택해보면 아래와 같은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컬러검색-노랑색
노란색 컬러

 

파란색 컬러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필요한 자료의 컬러가 있다면 이런 식으로 검색한다면 더욱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되겠네요. 

컬러검색-파란색
파란색 컬러

 

유의사항

플리커의 대부분의 사진들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만, 사용 범위에 있어서 조금은 차이가 있습니다. 사진을 자료로 이용할때 상황에 맞게 수정을 하거나 상업용으로 이용을 할 수도 있다면 라이선스 옵션을 확인하여 아래처럼 "상업적 이용 허용, 수정 허용, 상업적 이용 및 수정 허용" 중에서 선택해주세요. 

라이선스-옵션
라이선스 옵션

 

이 옵션을 적용한다면 조회되는 사진의 갯수는 적어지지만 워낙 등록된 사진들이 많아 충분히 필요한 사진들을 구할 수 있을것입니다. 

 

 

마치며

두번째로 무료 이미지 사이트인 플리커(flickr)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