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카카오쇼핑에서 "톡딜"이라는 것이 옵니다. 마음에 드는 것이 있어서 구매할때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이 카카오페이의 연결계좌를 카카오뱅크로 연동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연결된 계좌에서 돈을 충전해서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려면 계좡 연동이 필수인데요. 

 

카카오페이에는 카카오뱅크로 연동하는 게 가장 편리합니다.

 

포스팅-썸네일

 

아래 내용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주거래계좌로 하는 카카오페이 연동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연동하는 방법
  2. 계좌 추가하기
  3. 주계좌 설정하기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연동하는 방법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줍니다. 

 

우측 하단에 "---"아이콘을 터치하면 카카오톡 전체메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 페이지 상단에 있는 "pay"라는 문구를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메인페이지의 아래 사진처럼 빨간박스를 클릭해주면 내역 보기 / 연결계좌 관리 / 예약충전 / 예약송금 / 잔액 숨기기라는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이 중 연결계좌 관리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연결계좌관리
연결계좌 관리가기

 

계좌 추가하기

계좌 연결을 위해 약관을 동의한 뒤 "계좌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좌추가하기
계좌 추가하기

 

계좌 연결까지 3단계가 있는데 첫번째는 은행/증권사를 선택해주는 것입니다. 

 

 

연동되는 계좌들이 많이 있는데 첫번째의 "카카오뱅크"를 선택해주세요. 

계좌추가-카카오뱅크선택
카카오뱅크 선택

 

카카오뱅크 앱이 있다면 "앱으로 연결"을 통해 간단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카카오뱅크의 여러 계좌 중 하나를 선택하신 뒤, 필수 사항에 대해 동의를 하시면 계좌연결이 완료됩니다. 

계좌연결
계좌연결 

 

주계좌 설정하기

기존에 연결되었던 계좌 말고 이번에 추가한 계좌를 주계좌로 설정하기 위해 해당 계좌를 터치해주세요. 

그럼 "계좌번호 복사", "별명설정", "주계좌 설정", "계좌삭제" 4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선 "주계좌 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주계좌설정하기
주계좌 설정하기

 

주계좌 설정하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주계좌설정완료
주계좌설정

 

이제부터 해당 계좌에서 카카오페이를 위한 돈이 인출될 것입니다. 이를 활용해서 여러가지 카카오의 서비스들을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

 

마치며

카카오페이의 연결계좌로 카카오뱅크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