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뱅크의 인터넷뱅킹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팁 한가지입니다. 바로 입출금이나 보안관련해서 앱 푸시 알람(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이에요. 

 

은행을 이용하거나 카드를 이용할때 해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 바로 알림입니다. 나는 집에 있는데 누군가가 나 계좌에서 돈을 인출하거나, 카드를 사용하거나 이러면 심히 경악스러울 겁니다. 근데 그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되면 더욱더 그렇겠죠. 

 

이럴때를 위해 알림설정을 해 놓아서 사용 내역을 바로바로 알 수 있게 하면 좋습니다. 

 

포스팅-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선 카카오뱅크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알림설정 방법
  2. 입출금/카드결제 알림
  3. 보안/주요 정보 알림

 

 

카카오뱅크 알림설정 방법

카카오뱅크를 실행시켜주세요. 카카오뱅크 하단에 전체메뉴 보기 버튼을 눌러 페이지를 이동해주세요. 전체메뉴 페이지로 오게 되면 우측 상단에 "앱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뱅크->앱설정
카카오뱅크 앱설정

 

앱설정 메뉴에는 알림 및 PC, 호환계정, 편리 기능, 약관 및 정책에 관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입출금/카드결제 알림

알림에는 2가지 유형이 있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입출금/카드결제 알림에 대한 것이 있고 또 하나는 보안/주요 정보를 알려주는 알림이 있습니다. 

 

각각 순차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입출금/카드결제 알림입니다. 메뉴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가보면, 

카카오뱅크에 개설된 계좌별로 입출금 내역의 알림을 앱푸시, 알림톡 등으로 알려줄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카드결제도 같은 방식으로 알림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SMS(유료)는 무엇일까요? 월 900원만 결제를 하면 입출금+카드결제(5만원이하 포함) 을 SMS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한번만 하면 계좌가 몇개있든지 간에 모든 계좌, 카드에 대해 알림을 알려줍니다. 

입출금/카드결제알림페이지
입출금/ 카드결제 알림

 

보안/주요 정보 알림

다음은 보안/주요 정보 알림에 대한 내용입니다. 

카카오뱅크에선 신용등급 변경이라던지, 대출 상환에 대한 것이라던지에 대해 앱푸시와 알림톡을 보내줍니다. 

 

이런 알림을 보내주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연이체, 입금계좌지정 등 각종 보안 서비스 관련 안내를 해주는 보안안내,

 

신용정보의 변동이 발생하거나, 서류제출 등 내 신용정보 서비스에 관한 안내를 해주는 내 신용정보 안내,

 

대출에 관한 서류제출, 이자납입 안내 등 현재 이용 중인 대출 서비스 관련 안내를 해주는 대출 안내,

 

적금납입, 자동이체 등 입출금 및 예적금 상품 관련 안내를 해주는 예금 안내,

 

카드혜택 지급, 결제일 알림 등 체크/신용카드 서비스 관련 안내를 해주는 카드 안내 알림이 있습니다. 

 

5가지 모두 앱푸시, 알림톡을 각각 받을 수 있는지 설정을 할 수 있으므로 원하시는 방법에 대해 설정에 체크표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안/주요정보알림
보안/주요정보 알림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알림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셨으면 좋겠네요. 

 

마치며

보안을 위해서도 입출금 알림은 꼭 설정을 확인하셔서 활성화를 해두면 좋을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