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급하게 목돈이 필요하게 될 경우, 번듯한 직장과 높은 신용이 있고 또 담보할 만한 물건(예를 들면 부동산) 이 있다면 정말 수월하게 빌릴 수 있습니다. 저라도 이런 조건의 사람이라면 빌려줄 수 있을거 같아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못하기 떄문에 마이너스 통장을 많이 사용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시중 은행에서 개설해 본 사람이라면 아실겁니다. 실제 은행직원과 대면해서 하는 경우 해당 직원의 재량에 따라 한도와 금리가 정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포스팅-썸네일

 

그래서 많은 분들이 모바일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인터넷은행 상품을 많이 선호하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 상품 2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금리, 카카오뱅크 상품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 다음 전체 메뉴 -> 대출 상품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여러가지 대출 상품들이 있는데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비상금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대출입니다. 

 

각각의 상품마다 금리와 빌릴 수 있는 최대 한도가 있긴 하지만 비대면으로 이뤄지면서 비교적 간단하게 결정 금리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전체메뉴
대출상품

 

비상금통장

카카오뱅크의 비상금통장(대출)은 소액 마이너스 대출입니다. 

 

최대 한도는 300만원이며 최저금리는 연 3.05% 부터 시작하며, 신청부터 대출 실행까지 걸리는 시간은 평균 60초 정도로 매우 짧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1분안에 비상금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비상금통장
비상금통장

 

저도 실제로 비상금통장을 이용중에 있는데요. 만기일시는 1년이지만 매년 연장신청을 통해 1년씩 연장이 가능합니다. 

참 금리는 변동금리로 이용 중 금리가 변동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비상금대출은 소액 대출인데 반해 마이너스통장은 고액 대출입니다. 심사를 통해 최대한도 5천만원까지 승인될 수 있으며 최저금리는 3.04%부터 시작합니다. 이 역시 마찬가지로 변동금리입니다. 

 

심사부터 확정까지 평균 소요시간은 5분으로 비상금통장보다는 느리지만 빠르게 심사가 완료됩니다.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기 위한 최저한의 조건은 재직자의 신분일 경우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 만기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모바일 마이너스 통장 상품 2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한 카카오뱅크 말고도 인터넷은행 몇군대에서도 비슷한 상품을 찾을 수 있으니 여러가지 살펴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으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무분별한 신용상품의 이용은 신용하락의 위험이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