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사업을 하는 분들은 돈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돈을 빌리기 위해 갖은 서류를 준비하기엔 일이 너무 바쁠때가 많은데요. 바쁜 개인사업자 분들을 위해 간편하게 목돈을 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몇가지 기준만 충족된다면 비교적 간단하게 1금융권 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실분은 다 아시겠지만 인터넷은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포스팅-썸네일

 

아래에서 카카오뱅크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한 목돈 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목돈 빌리기

카카오뱅크는 다들 아시겠지만 카카오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은행입니다. 처음에는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았으나 요즘엔 카뱅만한 은행서비스도 없는거 같습니다. 

 

이 카뱅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한 목돈 빌리는 방법을 소개해보고자 하는데요. 

 

카카오뱅크 전체메뉴 -> 대출 탭 -> 개인사업자 대출 순으로 이동해주세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빠르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카뱅-메뉴-경로
메뉴 찾아가기 

 

 

이 상품은 최대 한도 2천만원에 최저 금리는 연3.18%, 중도상환해약금 면제까지 되는 상품입니다. 

상품설명
간단 설명

 

위 상품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만 한다면 한도 및 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대출을 실행한다면 전산으로 계약서를 작성하면 되지요. 

상품설명1상품설명2상품설명3
상품설명

 

하지만 몇가지 자격요건이 있답니다. 우선적으로 "사업자등록증" 이 있어야 할 것.

 

이 사업자등록증은 국세청에서 등록한 등록증을 말하는 것이에요. 

 

 

여러 사업채를 운영한다면 오래된 사업장과 소득이 높은 사업장을 선택하는 것이 금리와 한도를 유리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주하는 질문을 꼼꼼히 살펴봐 최대한 유리한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 질문

 

놓치기 쉬운 정보

카뱅에서 만든 바쁜 개인사업자를 위한 대출상품이지만 정확한 상품명은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 "햇살론17"이랍니다. 

 

사잇돌 상품의 경우 가입대상은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개인사업자만 해당되며 세부적으로 연소득 1천만원 이상 사업기간 6개월 이상인 개인사업자가 대상이며 최대 한도는 2천만원입니다. 

 

햇살론17의 경우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사업기간 3개월 이상이며 최대 7백만원 (조건에 따라 1천4백만원) 한도로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두개의 상품 모두 최대 5년까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상환을 하셔야 합니다. 

 

 

놓치기쉬운상품설명놓치기쉬운상품설명2
놓치기 쉬운 상품설명1

 

그리고 금리 정보는 빠질 수가 없죠. 

 

사잇돌 상품은 연 3.179 ~ 9.8%까지, 햇살론17의 경우 연 17.9%로 고정금리입니다. 

 

아무래도 둘 상품의 성격이 달라서 금리의 차이가 있습니다. 

 

상환시 금액이 부족해서 연체를 하게 된다면 +3%의 연체금리가 가산되는데 많은 분들이 연체를 할리가 없다며 이 정보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남의 돈을 빌리는 만큼 확실하게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안 밀리고 갚아나갈테니까요)

 

대출금리는?연체금리는?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목돈을 빌릴 수 있는 카카오뱅크 사잇돌 상품이었습니다 .


마치며

투자를 위해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굳이 카뱅 뿐 아니라 여러 인터넷은행, 시중은행등에서도 특판 혹은 이벤트 등으로 최대한 고객들에게 유리한 상품들을 많이 출시하고 있으니 두루두루 잘 살펴보셔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