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요즘은 대출도 비대면으로 직접 창구에 가지 않고도 돈을 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 한도조회 및 금리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창구가 없는 인터넷 은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 금융상품이 다 비대면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창구가 없기 때문에 다른 은행에 비해 조금은 금리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스팅-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선 카카오뱅크의 대출상품 중 신용대출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 정리

은행에 돈을 빌리는건 아무래도 부담스럽습니다. 괜히 약자가 되는 듯한 기분입니다. 담보도 없다면 더더욱 그런 기분이 들게 되는데요. 사실 은행 입장에선 대출고객이 리스크는 크지만 가장 수익성(?)이 좋은 고객이기도 해서 돈을 빌리는 뻘쭘해 할 필요가 전혀 없는 일입니다. 

 

그러나 알면서도 위축되기 마련이죠. 그런면에서 이렇게 비대면으로 돈을 빌릴 수 있는 시대가 와서 한편으론 다행인거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이미지의 경로를 따라서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체상품 -> 대출 -> 신용대출 순입니다. 

카뱅-전체상품-대출이동경로
카뱅 전체상품

 

한도

해당 상품의 최대 한도는 7천만원입니다. 해마다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요즘엔 리스크가 워낙 커졌기 때문에 그런가 봅니다. 

 

최저금리는 연 2.53%부터 시작합니다. 위에서보면 마이너스 통장보다는 약 0.5% 저렴하게 시작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급하게 약간의 돈이 필요하다면 비상금이나 마이너스통장의 상품을 이용하시면 될거 같구요. 오랜기간동안 목돈이 필요할 경우엔 이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신용대출은 일단은 직장인이 대상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상품에서 고객의 조건에 따라 세부 상품이 바뀌는데요. 아래 표를 보시면 조건에 따라 세부 상품이 4개로 나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품-세부상품
세부상품

 

한도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상품설명서와 동의를 받게 됩니다. 

 

이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본인의 직장 및 소득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직군은 대기업/중소기업/공공기관, 공무원/군인/법조인/교사, 기타(프리랜서 등) 3가지로 구분되며 직장을 조회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도조회신청단계
한도조회 신청

 

사기업에선 직장명을 입력하는 순간 직위/고용형태,입사년월을 입력하는 표가 나타나며 공기업은 직종을 선택하는 순간 나타납니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연소득을 입력하여 제출해야 하는데 이를 통해서 어느 정도의 금리와 한도를 결정할지 계산이 되어집니다. 

직장인정보-연소득-입력
직장정보와 연소득 입력

 

이렇게 입력한 결과에 따라 최대한도가 정해집니다. 

 

그럼 금리의 차이는 어느정도가 될까요? 

 

금리

아래의 금리정보를 보시면 세부상품중

 

신용은 연 2.528% ~ 5.110% 까지,

중신용은 연 4.488% ~ 8.177% 까지,

사잇돌은 연 3.938% ~ 9.800% 까지,

햇살론17은 고정금리 연 17.900% 로 책정됩니다. 

 

햇살론을 제외한 상품은 기준금리0.625% + 각각의 가산금리의 합으로 금리가 결정되어집니다. 

 

상품-금리정보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