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유튜브라는 매체가 생기면서 분명 이점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에 못지 않게 단점도 있는데요. 대표적인것이 시간을 헛되게 쓸 수 있다는 점이겠죠. 나는 아닐꺼야 라고 하지만 유튜브 시청 기록을 확인해보면 충격에 빠지실 겁니다. 

 

유튜브라는 것은 양질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이나 좋은 점도 있습니다. 저 역시 유튜브로 인해 여러가지 공부를 시도해 볼 수 있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자칫 잘못하면 1시간이고 2시간이고 중요하지도 않은 영상에 빠져버리기 일쑤인데요. 

 

포스팅-썸네일

 

유튜브 시청 기록을 확인하여 내가 얼마나 유튜브란 매체에 쓸데없는 시간을 낭비하였나를 앱에서 확인해보는 방법을 아래에서 소개해드립니다. 

 

 

유튜브 시청기록 앱에서 확인하는 방법

유튜브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본인의 썸네일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자신의 썸네일 아이콘은 유튜브 계정에 대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포스팅에서 알아볼 내가 유튜브를 얼마나 시청을 많이 했는지 그 시간을 알 수 있는 메뉴도 있으며 시크릿 모드, 유튜브 스튜디오, 멤버십 등의 메뉴도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에서 "시청시간" 메뉴를 터치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앱-메인화면계정-페이지
유튜브 -> 시청시간

 

시청 시간

시청 시간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기간을 정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일주일간의 데이터를 차트 형식으로 보여주며 오늘 시청시간과 지난주 대비 몇%의 상승, 하강이 있었는지 알려주는데요. 

 

포스팅 작성 시점에 확인해본 시간은 1시간 42분이나 유튜브를 시청하였습니다.

 

 

몇 분 안봤으리라 생각했는데 1시간이 넘었구요. 어떤 날은 7시간 가까이 본 적도 있다고 나오는데 이건 아무래도 음악 영상을 재생하고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시청시간-확인페이지
시청시간 확인

 

이렇게 시청시간을 보며 하루동안 "시간이 없다" 라고 탓을 했던 제 자신에게 부끄러워 지네요. 

 

이 밖에도 어떤 영상을 시청하였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거리/인터넷] -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는 명실공히 우리 생활의 필수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저도 제 자신이 이렇게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고 보는지 몰랐어요

yeoullu.tistory.com


마치며

무서운 매체입니다. TV를 보지 않는 대신 유튜브를 TV보다 더 많이 보게 되는거 같아요. 이렇게라도 내가 얼마나 유튜브에 매몰되어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가 있으니 조금만 덜 이용할 수 있게 경각심을 가져야 할 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