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는 명실공히 우리 생활의 필수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저도 제 자신이 이렇게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고 보는지 몰랐어요. 

 

여러 가지 유용한 정보도 있지만 관심 기반 추천 영상, 맞춤 영상들이 끊임없이 저를 보게 하는데요. 하도 보다 보니 유튜브 검색기록이 참 많습니다. 

 

그냥 내버려 둬도 괜찮지만 의외로 신경쓰이는데 이번 포스팅에선 유튜브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에 대한 것을 PC와 모바일 두 가지로 나누어 알아볼게요. 

 


PC에서 검색기록 삭제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왼쪽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사이드 메뉴가 나타나면 '시청기록'을 클릭합니다. 

 

시청기록 페이지는 이제껏 시청한 모든 영상 기록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우측에 '시청 기록 지우기'를 눌러주세요.

 

아래 팝업이 나타나면 '시청 기록 지우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모든 시청기록이 삭제됩니다. 

 

아래처럼요.

 

위 방법은 모든 시청기록을 삭제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원하는 것만을 삭제하고 싶다면 아래처럼 해주세요. 지우고 싶은 영사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X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X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에 '시청 기록에서 삭제'라는 버튼이 나타나는데 해당 시청기록을 지우고 싶다면 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처럼 시청 기록이 삭제되었습니다. 


모바일에서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은 삼성 갤럭시 s10 5g, 유튜브 앱 기준으로 과정을 살펴봅니다. 

우측 상단의 계정 썸네일을 터치합니다.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설정 페이지에서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 메뉴를 선택, 이후 나타나는 페이지에서 '시청 기록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팝업이 나타나며 주의사항을 읽어본 후 '시청 기록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이후 기록 페이지로 다시 와보면 모든 영상이 지워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영상기록을 선택해서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보관함'으로 이동해주세요. 보관함은 화면 하단에 보관함 아이콘을 터치하면 됩니다. 

 

 

보관함 페이지에서 '기록' 메뉴를 선택합니다.

 

지우고 싶은 영상에 빨간 박스 안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팝업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시청 기록에서 삭제'를 눌러주면 해당 시청 기록만 삭제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PC와 모바일에서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쉽죠?


마치며

유튜브 간단한 팁이었습니다. 시청기록은 내가 주로 시청한 영상의 시청 패턴을 분석해 나에게 알맞은 영상을 추천해주는 기능을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시청기록을 삭제하지 않아도 좋지만 신경쓰이는 분들은 위 방법대로 삭제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