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유튜브에서 내가 단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영상을 보면서 해당 영상에 대한 댓글을 달아 내 생각을 알려보는 것을 할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종종 그러시죠? 

 

그런데 내가 단 댓글을 확인해보고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선 유튜브에서 내가 단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내 댓글 삭제 방법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은 제가 찾아본 바로는 데스크탑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찾아보려 해도 못 찾겠네요.)

 

그래서 댓글을 삭제하고 싶다면 일단 브라우저로 유튜브에 접속해주세요. 

접속한 뒤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시청 기록'을 클릭합니다. 

 

시청기록 페이지로 이동하면 우측편에 기록 유형 중 '댓글'을 선택해주세요. 내가 작성한 모든 댓글을 여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모바일에서 찾아내지 못했는데 찾으신 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이렇게 내가 작성한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수정하거나 삭제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유튜브 내 댓글 수정 및 삭제

우선 수정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수정, 삭제는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수정부터 알아보면 수정을 하고 싶은 댓글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보면 세로 3개의 점 아이콘이 나오는데 이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수정 / 삭제' 버튼이 나타납니다. 

 

수정을 위해선 수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페이지가 해당 댓글을 단 영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내 댓글을 찾아 아래화면처럼 보여주는데요.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게끔 유튜브의 배려가 엿보이는 기능입니다. 

 

삭제는 아까전 댓글 페이지에서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하면 팝업이 뜨며 댓글을 정말로 삭제할 것인지 한번 더 물어봅니다. 지체 없이 '삭제' 버튼을 클릭한다면,

 

댓글이 삭제되었단 알림과 함께 댓글 리스트에도 없어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내가 단 댓글 확인 및 수정/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가. 좋아요 취소는 어떻게?

한가지 추가 정보입니다. 좋아요 한 동영상은 어떻게 찾아서 좋아요를 취소할 수 있을까요? 

 

정말 간단합니다. 유튜브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이번엔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내가 좋아요를 한 동영상 리스트가 나타날꺼에요. 

 

이때 해당 리스트 중 좋아요를 취소하고 싶은 영상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세로 점3개 아이콘이 나타나고 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또 다른 팝업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에서 삭제'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해당 리스트에서 영상이 없어지며 좋아요가 취소가 되었는지 영상페이지로 돌아가서 확인을 해보면 이렇게 좋아요가 취소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유용하셨나요? 이렇게 내가 단 댓글을 삭제하는 방법과 추가 정보인 좋아요 취소하는 방법이었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