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약학정보원에서 내가 필요한 약의 상세한 정보를 알아봅시다. 

 

여러분들 약 많이 드시죠? 

 

감기에 걸려서 병원을 찾을 때도 처방받은 약이 나오고, 제 부모님만 해도 고혈압 약을 달고 사십니다. 저도 나이가 들면 그렇게 먹을지도 모르겠네요.

 

정말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약들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런 약들은 처방 받을때 그냥 의사들을 믿고 아무런 의심 없이 먹게 되는데요. 내가 먹는 약이 어떤 것인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드러그인포, 즉 약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학정보원 홈페이지

구글에서 [약학정보원]을 검색해주세요. 

 

아래 링크로도 바로 접속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약학정보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약학정보원

8월 월간 허가 리뷰 20년 8월 총 완제의약품 103품목이 허가되었으며, 132품목 허가가 취하되었음. 신규 허가는 전문의약품이 65%(67품목), 일반의약품이 35%(36품목) 차지하였으며, 허가심사 유형별로

www.health.kr

 

아래 화면이 약학정보원 홈페이지 처음 페이지입니다. 

 

상단에 검색하고픈 약의 제품명 혹은 성분명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테스트로 "겔포스"를 검색하였습니다. 요즘 속이 너무 메슥거리고 힘들어서 먹고 있기도 해서요. 

겔포스를 검색했더니 이렇게 5개 정도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뭐가 뭔지 모르니 가장 관련도가 높아 보이는 첫 번째 아이템을 클릭해서 상세정보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상세정보가 나왔습니다. 

그 외 복약안내문 / 동일성분 의약품 / 상호작용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의약품 상세정보는 아래처럼 나오네요. 보령제약에서 만들었으면 1994년 7월 1일 자로 약품 허가가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성분 및 함량, 첨가 제등의 정보도 나와 있네요. 

 

복약안내문입니다. 이 약이 어떤 약이고 어떻게 먹는지에 대한 방법이 나옵니다. 생각보다 상세하네요. 

 

동일성분 의약품 페이지입니다. 

 


 

겔포스와 음식의 상호작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어떤 음식을 피하면 좋을지 알려줍니다. 

 

이렇게 약학정보원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해당 정보에 대해 앱으로도 출시되었는데요. 약학정보원 앱도 한번 소개해보겠습니다. 


약학정보원 앱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플레이스토어에서 '약학정보원' 혹은 '의약품 검색'을 검색해줍니다. 그리고 설치해주세요. 

 

아래 화면이 바로 약학정보원 혹은 의약품 검색 앱 메인 페이지입니다. 제품명 검색하는 것에 '겔포스'를 다시 한번 검색해봅니다. 

 

데스크톱에서와는 달리 검색 리스트가 좀 다릅니다. 똑같은 제품을 확인해보기 위해 '겔포스엠 현탁액'을 터치해줍니다. 

 

 

겔포스엠 현탁액의 기본 정보입니다. 

데스크톱 브라우저와는 상당히 다릅니다. 그런데 세부적으로 나뉘어 있어서 따로따로 정보를 확인하기엔 좀 더 용이하네요. 

 

효능이고요, 

 

주의와 복약 안내사항입니다. 

 

이렇게 약품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위 사이트를 확인하면 내가 궁금했던 의약품 정보를 검색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궁금했던 의약품에 대한 정보가 있다면 위 사이트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