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유튜브 유해한 영상을 제한할 수 있는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은 어떻게 할까요? 

 

유튜브는 한번도 이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을지언정 한 번만 이용한 사람은 아마 없을 서비스입니다. 이거에 이견은 아마 없을 거예요. 

 

그런데 이렇게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유튜브엔 별의별 영상이 다 올라옵니다. 이러한 영상은 의도하지 않았다면 매우 당황스러운 상황을 야기시킬 것이며 미성년자들에겐 정서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게 되는 유해영상 차단 모드, 즉 유튜브 제한 모드 설정을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해제는 설정의 반대로 하시면 되세요)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해제 방법

유튜브 제한모드의 설정은 PC와 모바일 (정확히는 앱)에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이 설정은 계정에 귀속되는 것이 아닌 각 브라우저별로 지정되는 모드임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우선 PC부터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에서 설정

우선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은 없겠지만 아래에 유튜브 링크를 남겨둡니다. 

[유튜브 링크]

 

YouTube

© 2020 Google LLC 회사명: Google LLC CEO: Sundar Pichai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 (무료)

www.youtube.com

유튜브에 접속하신 뒤 우측 상단의 본인의 썸네일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게 되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제일 하단에 있는 '제한모드 : 사용 안 함'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제한 모드에 대한 설명과 활성화 여부를 묻습니다. 

(유해영상의 완벽한 필터는 안되며 가능한한 필터링을 하겠다는 설명)

 

 

동의하시면 활성화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앱에서 설정

모바일 앱에선 조금 더 단계가 복잡합니다. 우선 아래처럼 유튜브 앱에 접속해주세요.  우측 상단의 자신의 썸네일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계정에 대한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하단의 설정 메뉴를 탭해주세요. 

 

설정에서 '일반' 메뉴를 선택해주며 뒤이어 '제한 모드'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 대한 필터링을 원할 경우엔 제한 모드를 활성화시켜주세요.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유튜브 제한 모드의 해제는 설정의 반대로 하시면 된답니다. 


마치며

유튜브 측에서도 주의점을 언급했다시피 완벽한 필터링은 불가능합니다. 어느 정도의 필터링만 가능할뿐이죠. 그래도 없는것보단 나으니 만약 유해영상이 노출되는게 싫다 하시는 분들과 어린 자녀들을 위해 유튜브 제한 모드를 설정해두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