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유튜브 자동종료

좋은 것은 아닙니다만, 잠이 들기 전에 유튜브를 시청하다가 자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비단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그런 방식으로 취침을 하고 있는데요. 유튜브를 보다 깜박잊고 잠들었다면, 그리고 유튜브의 자동재생 기능이 켜져 있다면 아침에 눈을 떴을때 유튜브 화면을 맞이하게 될 거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기전 유튜브 시청을 하는것을 원하시는 분들은 우회적이나마 유튜브를 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타이머 앱등을 설치 하지 않고 순전히 유튜브 앱 기능으로 자동 종료 (화면 꺼짐)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s://yeoullu.tistory.com/1642

 

유튜브 순위 수익 측정 사이트

유튜브 순위 및 수익 측정 사이트인 녹스 인플루언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녹스 인플루언서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당 사이트에서는 여러가지 소셜 플랫폼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yeoullu.tistory.com

 

유튜브 앱

유튜브 앱을 실행시켜 봅니다. 우측 상단에 프로필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로필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정 페이지로 들어오면 여러 메뉴 중에 "시청 시간" 이 보이실 겁니다. 이 시청시간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우측 사진처럼 1주일간의 시청시간이 그래프로 표시되고 그 바로 밑에 유튜브 시간관리도구가 눈에 띄일 것입니다. 

 

https://yeoullu.tistory.com/1643

 

인스타그램 팔로워 순위 측정 사이트

인스타그램은 사진으로 나를 표현하고 나타낼 수 있는 소셜 플랫폼입니다. 유명인이나 인플루언서라면 꼭 해야 하는 플랫폼이기도 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의 순위를

yeoullu.tistory.com

 

본 포스팅의 주제인 유튜브 자동종료 방법은 다른 기타 앱의 도움 없이 유튜브 앱 만의 기능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시청중단 및 취침 시간 알림 

시청중단 시간 알림 토글을 활성화시켜보면, 아래처럼 알림 빈도가 나타납니다. 5분에서 23시간 55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취침 시간 알림은 지정한 시간 중에 알림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시작시간은 11:00 ~ 종료 시간은 5:00 등 시간을 오전, 오후로 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청중단 알림을 예로 들자면 이 알림을 설정 시 아래 사진처럼 앱 내에서 알림이 뜨며 재생중인 영상이 멈춰집니다. 

 

자동종료는 이 상태에서 가만히 기다리면 스마트폰 내부 기능 중 하나인 일정시간 미조작 시 화면이 꺼지는 기능이 활성화되어 화면이 꺼지게 됩니다. 

 

취침 시간 알림 역시 위와 비슷하게 동작하므로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https://yeoullu.tistory.com/1325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모바일 버전

넷플릭스는 정말 유명합니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ott서비스이니 만큼 말이죠. 우리나라에도 쿠팡 플레이 등 여러 가지 ott 서비스가 있지만 인지도 면에선 넷플릭스를 따라올

yeoullu.tistory.com


마치며

다른 앱을 설치하여 앱 자동종료를 지원하게 하는 것이 아닌 유튜브 앱과 스마트폰 내부 기능을 활용한 유튜브 자동종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화면을 좀더 빠르게 끄고 싶다면 스마트폰 화면 꺼짐 기능을 최소로 해놓으시면 됩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