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광교 컨벤션센터

이번시간에는 각종 전시회가 열리는 컨벤션센터 중 광교 지역에 있는 컨벤션센터에 대해 소개합니다.~

 

비싼 땅값으로 유명한 광교에 컨벤션센터가 생겼었는데요. 코로나덕분에 휴점을 했었습니다만, 요즘은 활발하게 운영이 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해당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어떤 장소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수원 컨벤션센터

정확히는 재단법인 수원 컨벤션센터이지만 광교 금싸라기 땅에 있기 때문에 광교 컨벤션센터로 더 많이 불리는 곳입니다. 

 

구글에서 [광교 컨벤션센터]를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

 

그럼 아래 화면의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혹시 바로가기 링크를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메인화면

 

컨벤션센터에 어느 행사가 언제 하는지 알고 싶다면 상단 메뉴중 "행사일정" -> "전체일정"을 눌러주세요. 만약 전시행사만 알고 싶다면 그 밑에 있는 "전시일정"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전체일정

 

행사일정은 캘린더로 보거나 리스트로 보는 2가지 모드가 있는데 가시적으로 알기 쉬운건 캘린더이며, 기본으로 캘린더형이 선택되어져서 표시됩니다. 

 

 

 

 

아래는 3월과 4월의 일정입니다. 빨간색 표시가 전시행사이며, 주황색이 컨벤션/회의 일정입니다. 

 

4월은 전시행사일정이 거의 주마다 있네요.

 

위 일정은 홈페이지 접속일에 따라 좀 다를수 있습니다. 

 

전시회관 살펴보기

마지막으로 전시홀은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전시행사에 참여할때 홀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면 동선 계획시 

상단 메뉴 중 "시설안내" -> "전시홀"을 선택해주세요.

전시홀

 

전시홀은 센터 1층에 위치한 7,800m2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규모가 매우 크기 때문에 2분할 , 3분할로도 분할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세부도면도 한번 볼까요? 

 

전시홀 도면입니다. 이런 도면을 보는건 저는 머리가 아픕니다만... 이런 도면으로 전시홀이 어떻게 생겼는지 머리속에 그려지는 분도 계실수도 있겠네요. 

 

전체는 규모가 크니 홀을 2개, 3개로 분할할 수 있는데 그 면적에 대한 자료도 제공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정보는 전시홀을 대관하는 업체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였네요. 

 

전시홀을 관람할때 중요한 정보 중 하나인 주차요금에 대한 정보입니다. 

최초 30분까지는 900원이며, 30분초과시 10분마다 400원의 할증요금이 붙게 됩니다. 하루 요금은 9500원이네요. 

 

 

그리고 잘못 들어갔을경우 회차시간은 10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10분이내 회차를 한다면 요금은 없으니 안심하시면 되겠네요. 

VR 전시홀 관람

VR 혹은 360도 영상으로 전시홀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세상 참 좋아졌죠? 

 

전 이 기능을 보고 모델하우스가 떠올랐습니다. 비슷해요~

 

이렇게 사진속에 노란색 이동마커를 클릭하면 가리키는 곳으로 장소가 전환됩니다. 

 

우측 하단에는 VR로 볼 수 있는 버튼이 있으니 VR기기가 있으신 분들은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이렇게 볼 수 있는 콘텐츠는 컨벤션센터뿐만 아니라 광교호수공원도 함께 살펴볼수 있습니다. 

 

아래는 아무것도 없는 빈 전시홀모습입니다. 넓네요. 

 

가운데 마커를 클릭하면 부스가 설치되어있을때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광교컨벤션센터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코로나가 조금 잠잠해지니깐 컨벤션센터가 생각외로 엄청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펫페어, 베이비페어 등 여러 전시회가 잇달아 열리고 있고 사람들도 굉장히 많이 찾아오더라구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