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페북 에스크 스토리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궁금한 것을 물어보고 싶은데... 막상 물어보려니 페이스북의 오픈된 환경이 너무 부담스러울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이럴때는 익명으로 물어보고 싶은데 그 방법은 없을까요? 

 

페이스북에서 직접 하는 방법은 조금 복잡합니다만 특정 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에스크 asked

이용할 어플은 바로 에스크라고 하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이 이어집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에스크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설치를 해주세요. 소셜에 관련된 앱인데 별점이 조금 낮습니다만... 쓸만은 한거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 - 에스크

 

에스크를 설치하고 실행해주세요.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처음일 테니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0123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본인의 프로필로 들어가줍니다. 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스토리 공유를 위해 빨간 박스 안에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공유하기 버튼을 눌렀다면 공유할 어플을 선택해주는데 페이스북에 익명 질문을 하기 위해서이므로 "뉴스피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뉴스피드 공유

 

그러면 페이스북 앱이 실행되면서 페이스북 공유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공개범위를 "나만보기"로 해주세요. 글 내용을 채우지 않아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뉴스피드 나만보기 공유

 

이후 자신의 페북에 에스크 스토리 익명질문하는 링크가 생겼습니다.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서 "스토리에 공유" 를 선택해주세요. 

에스크 공유하기

 

질문할 내용을 작성한뒤 스토리에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공유된 에스크 링크는 24시간동안 표시가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페북 에스크 스토리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