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정식 서비스

 

카카오톡으로 수많은 사진과 파일, 웹사이트 링크들이 쌓여있고 그것들보다 더욱 가치있는 채팅방의 "대화"가 개인적으로도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가치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이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 사진, 문서, 링크등을 백업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하죠.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대화 내보내기" 기능이 그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역시 불만족스러웠는데요. "대화 내용 만"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불만사항을 카카오톡도 인식했던 것일까요? 얼마전에 베타 서비스를 한 카카오톡 톡서랍 서비스가 이번에 정식 오픈되었습니다. 

 


 

 

톡서랍 서비스 정식 오픈

재밌게도 이전에 베타 서비스일때 톡서랍에 대한 리뷰를 했었는데요. 해당 포스팅 말미에 아무래도 이 톡서랍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가 될거 같다고 예상했었는데 정말이었습니다. 

[TIP거리/SNS팁] - 카톡(카카오톡) 톡서랍장 베타 버전 사용 후기 (LIKE 카톡 클라우드)

 

카톡(카카오톡) 톡서랍장 베타 버전 사용 후기 (LIKE 카톡 클라우드)

 카톡 톡서랍장 서비스 이용해보세요. 카카오톡에서 백업은 필수입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그 백업은 사진과 영상등은 전혀 안되고 있었습니다. 단순히 각 채팅메시지만 확인할 수 있었죠. 그

yeoullu.tistory.com

톡서랍 사용방법은 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본 포스팅 말미에 월 구독료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건데요. 생각보다 매우 저렴합니다. 

 

 

카카오톡 전체메뉴 페이지를 가보니 아래와 같이 톡서랍 플러스 체험해보기라는 광고문구를 보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전체메뉴

 

베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저렴하면 사용해보고 싶었는데 정식 서비스 런칭이 되고 한달 무료 이벤트까지 진행하니 바로 체험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위 메뉴를 터치하면 페이지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거기에는 톡서랍 플러스에 대한 안내 내용이 나옵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첫번째 기능이 톡서랍 플러스를 사용하면 나의 채팅 대화와 사진, 동영상, 파일, 메모, 연락처까지 자동으로 업로드를 하고 보관을 해줍니다. 

 


 

사실 이것만으로도 톡서랍 플러스를 이용할 가치가 있다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하면 카카오톡 내용을 백업하는게 가장 답답한것이었는데 톡서랍 플러스를 이용하면 그 걱정도 끝이네요!

 

톡서랍에 보관되어 있는 대화 내용 및 모든 데이터는 나만 볼 수 있습니다. 

 

 

웹으로도 톡서랍을 볼 수 있는데요. 정말 일종의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웹으로 볼 수 있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톡서랍 플러스 WEB버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웹으로도 이용가능해서 좋아요.

 

이건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톡서랍 플러스 팀 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거 같네요. 

(추후에 팀채팅 관련 포스팅 남길께요!)

팀채팅 기능


 

이러한 서비스가 무려 매월 990원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가민가할때 한달 무료 이벤트로 체험해보시고 별로라면 서비스 해지하시면 되네요. 

월 990원!

 

정기결제 건이므로 한달 체험기간 이전 해지를 하지 않으면 자동결제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독

 

만약 카카오메일을 사용중이시라면 해당 구독 내용을 메일로 안내해줍니다. 만약 카카오의 서비스들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메일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참고 - [TIP거리/SNS팁] - 카카오메일, 카카오에서 새롭게 메일 서비스 사용해보기)

 

카카오메일, 카카오에서 새롭게 메일 서비스 사용해보기

카카오메일 카카오톡에서 (사실은 카카오) 정말 여러가지 서비스를 많이 하고 있었음을 포스팅을 통하여 알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몇몇 서비스들은 간단하게 사용해보고 리뷰식(?)으로 해당

yeoullu.tistory.com

결제내용

 

톡서랍 플러스 시작하기

 

이제 톡서랍 플러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이 작업을 완료해야 위에 톡서랍 플러스 웹사이트도 이용가능하거든요.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켜주신뒤 전체메뉴에서 톡서랍을 선택해주세요. 

데이터 보관을 시작하는 절차를 진행합니다. 

톡서랍 시작하기

 

저는 베타버전을 사용한 유저였기 때문에 아래의 혜택을 가지는거 같습니다. (100GB -> 300GB)

서비스 오픈을 하면서 보관 용량이 100GB로 줄어든거 같은데요. 베타 서비스 사용자는 데이터 유지를 조건으로 300GB로 혜택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거절을 할 이유가 없으므로 데이터 유지를 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데 저는 베타때랑 똑같은 비밀번호로 진행했습니다. ~ 새로운거 외우기 힘들잖아요. 

 

복구 보안코드를 보내주는데 카카오메일을 만들었으므로 활용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서 좋아요. 카카오메일 역시 웹사이트로도 이용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자동 로그인이 되는거 같네요

[카카오메일 사이트 바로가기]

 

카카오메일

새로운 시작, 카카오메일

mail.kakao.com

카카오 보안코드

 

완료되었습니다. 이후부터 톡서랍 플러스 WEB도 사용가능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톡서랍장 베타 서비스가 톡서랍 플러스로 정식 오픈된 기념 포스팅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서비스입니다. 충분히 고민한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