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홈택스 고객센터
디지털 기술이 고도화가 되어감에 따라 이제 비대면으로 업무를 보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민원 처리 과정 역시 대부분이 온라인으로 혼자서 할 수 있게끔 변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처리되는 것은 아닙니다.
복잡한 정책문의나 온라인으로 찾아보기 어려운것들은 내가 일일이 찾는것보단 그내용을 잘 알고 있는 전문가에게 한번 물어보는 것이 빠를때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및 영업시간, 연락처 등은 어떤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 고객센터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엔진에서 [홈택스]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정보는 우측 하단에 "국세 상담센터 126"이라는 것입니다.
126번은 국세청의 문의 전화번호이며 국세청의 상담센터(고객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입니다. 공무원이니깐 당연하겠네요.
그리고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개념이 바로 세금에 대한 것인데요. 보통은 세금을 알아서 책정해주고 납부하라고 하니 납부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하나하나 찾아가며 어떤 근거로 책정되었는지 확인해봐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세상의 다양한 사람들이 있는 만큼 다양한 문의들도 있기 마련이죠. 홈택스에선 자주묻는 상담사례 (QNA) 코너를 마련해서 직접 검색을 통해 찾아볼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상담사례
상담사례 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이동해보겠습니다.
자주묻는 상담사례라고 하여 신고납부,증명발급/ 전자세금계산서 / 현금영수증 ... 등등의 상담사례리스트들을 모아두었습니다. 문의할 사항이 큰 카테고리에서 아래 내용중 하나라면 조금 더 빠르게 궁금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을거 같네요.
검색기능도 있습니다. 상담사례 종류가 많다보니 어쩔 수 없겠지요. 문의할 내용의 키워드를 입력하여 조회하셔도 되고 여러가지 검색 필터를 통해 가짓수를 줄여서 좀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상담사례 중 하나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상담사례는 질문내용과 그에 대한 답변, 그리고 참고할만한 자료등이 첨부될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전화 연락처는 국번없이 126번으로 연락하시면 되며, 홈페이지에선 대부분의 상담사례에 대한 내용이 있어 참고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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