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영화채널하면 OCN, 이 OCN 실시간 온에어 방송 시청하는 방법알아볼께요. 덤으로 편성표까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는 요즘, 예능만 보고 있을순 없죠. 좋은 영화라도 한편 봐야 할 거 같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덕분에 영화관도 가지 못하죠? 그렇다면 집에서 언택트 영화관을 즐겨야 할거 같습니다. 

 

하지만 영화채널이니만큼 완전 무료로 볼수는 없구요. 조금의 투자(?) 는 해야 합니다. 

 

 

OCN 온에어 시청방법은?

 

 

이전에도 소개해드렸던 tvn 티빙 실시간 방송보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TIP거리/인터넷팁] - tvN(티비엔) 방송편성표, 온에어 실시간 방송보기

 

tvN(티비엔) 방송편성표, 온에어 실시간 방송보기

 tvn 방송편성표 확인하고 보고 싶은 프로 실시간으로 감상하세요. 요즘 케이블 방송 예능은 공중파 저리가라 할 정도로 아이디어도 뛰어나고 재미도 좋습니다. 여러가지 케이블 방송이 있지만

yeoullu.tistory.com

 

OCN 실시간 방송 역시 이 티빙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일단 검색엔진에서 [티빙]을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 - 티빙

아래에 티빙 바로가기 링크 첨부합니다. 편하게 이용해보세요. 

[티빙 바로가기]

 

TVING 즐거움의 합

tvN, JTBC 등 300여개 무료 라이브, 최신 방송 VOD, 독점 영화까지 지금 바로 플레이하세요.

www.tving.com

 

티빙에 접속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이제 OCN 온에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기 위해 제일 상단에 "라이브"를 클릭해줍니다. 

티빙 메인화면

 

그리고 "라이브" 하위 메뉴에 "실시간TV"를 클릭해주시면 현재 실시간으로 방영되고 있는 방송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OCN계열을 찾아 보시면 됩니다. 현재 화면에는 OCN Movies / OCN / OCN Thrills 등이 보입니다.

실시간 TV

앗. 그런데 썸네일에 "유료"라는 딱지가 붙어있습니다. 일단 클릭해보면, OCN계열은 실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시청하기 위해선 유료이용권이 필요합니다. 

이용권 구매

 

티빙의 이용권은 베이직 / 스탠다드 / 프리미엄 3가지로 구분지어집니다. 이용권에 따라 동시 시청수, 화질등이 차이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이용권을 선택해주세요. 

 

여럿이서 사용한다면 프리미엄도 괜찮은 선택일수 있습니다. 

이용권 종류

 

혹여 한달정도 이용해보고 정기결제 여부를 결정짓고 싶다면, 만약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중이시라면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시어 티빙 한달 무료 이용권을 사용해보세요. 

[TIP거리/모바일팁] - 티빙(tving) 한달 무료 이용하는 방법 어떻게?

 

티빙(tving) 한달 무료 이용하는 방법 어떻게?

 티빙 (tving) 한달 무료 이용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넷플릭스를 위시한 여러 VOD 서비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SKT를 이용하면서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는 wavve 이용권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

yeoullu.tistory.com

 

또 다른 할인방법은 티빙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가끔 한시적으로 티빙에서 이용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요즘 티빙에서 하는 이벤트입니다. 

20년 12월 15일부터 21년 1월 14일까지 한달동안 월정액 신규가입 전원 100%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내용을 참고해보면, 방송과 프리미엄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이용권을 구매하면 티빙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이벤트입니다. 

 

 

이용권 할인이 아니라 티빙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티빙캐시로 캐시백이 된다는 것이 조금 아쉬운점이긴 합니다.

 

티빙에선 이런 이벤트를 종종하기 때문에 자주 확인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OCN 편성표

이렇게 이용권을 구매했다면 이제 OCN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OCN 온에어가 몇시에 어떤 영화를 하는지 알아야 해당 방송을 늦지 않게 볼수 있겠죠? 

 

아래부터는 OCN 편성표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티빙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편성표"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편성표 클릭

 

그러면 티빙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채널의 편성표가 나열됩니다. 

이때 원하는 채널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시간 이후에 방영할 예정인 영화들이 무엇인지 몇시에 할 것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시간맞춰서 봐야겠죠? 

 

VOD로도 즐길수 있겠지만 이렇게 시간 맞춰서 영화를 보는 것도 왠지 영화관에 온 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어서 의외로 좋았던거 같습니다. 

편성표

 


마치며

지금까지 OCN 온에어 실시간 방송보는 방법과 티빙 이벤트, 그리고 편성표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무료로 볼 수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지만 영화 한편 보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한달 내내 재미있는 영화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권 구매도 충분히 매력적인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티빙으로 재밌는 영화 많이 보시길 바랄께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